2022-07-02 20:50 (토)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 SAP 환경 위해 클라우드 우선 공급자로 AWS 선정
상태바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 SAP 환경 위해 클라우드 우선 공급자로 AWS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2.09 2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는 지멘스 AG그룹에서 에너지 배분과 인텔리전트 빌딩을 담당하는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가 자사의 SAP 인프라를 AWS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는 2021년 말까지 SAP HANA 기반 전사적 자원 관리(ERP) 및 공급사슬관리(SCM) 시스템 20여 개를 AWS로 이전한다. 이들 시스템은 빌딩 제품, 전기 제품, 디지털 그리드, 분배 시스템을 비롯한 여러 사업부에 걸쳐 제조, 운영 및 영업과 같은 부문에서 비즈니스 크리티컬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이러한 워크로드를 AWS로 이전함으로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는 하드웨어 교체 주기를 크게 단축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테스트 및 배포하는 민첩성을 향상시키며, SAP S/4HANA 기술을 활용해 회사에 미래 혁신 기반을 제공할 수 있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가 SAP를 AWS로 이전하는 것은 사업 현대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회사 전략 계획의 핵심이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는 SAP를 위한 클라우드 우선 공급자로 선택한 AWS와 함께, 분석 및 머신러닝과 같은 다양한 고급 AWS 기술과 자사의 SAP 환경을 통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발굴하고 혁신을 추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전에는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의 SAP 시스템이 콜로케이션 데이터 센터에서 나머지 비즈니스와 분리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불가능했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는 새로운 클라우드 SAP 환경의 기반으로서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워크로드를 위한 메모리 최적화 R5 인스턴스를 포함한 광범위한 아마존 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Amazon EC2) 인스턴스와 고성능 데이터베이스를 위해 구축된 X1 및 X1e 인스턴스,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및 기타 메모리 집약적인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와 AWS는 5년 전 지멘스가 디지털 빌딩 기술의 핵심 부분을 클라우드로 이전하기 시작하면서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했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는 현재 아마존 오로라(클라우드 용으로 구축된 MySQL 및 PostgreSQL 호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AWS 람다(AWS의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 아마존 넵튠(완전 관리형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을 포함해 다양한 고급 AW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세바스티엔 베이(Sébastien Bey)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 최고정보책임자(CIO)는 "2020년은 여느 해와는 다른 한 해였지만 AWS는 우리의 디지털 전환 여정에 헌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어 주었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의 SAP 환경은 조직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 사업의 기초적인 부분을 AWS로 이동시킴으로써 우리는 비용을 절감하고 내부 사업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을 사용해 비즈니스를 개선 및 혁신하고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칼라 스트랫폴드(Carla Stratfold) AWS글로벌 버티컬&전략 어카운트 부사장은 "AWS가 건물과 도시를 첨단 기술로 연결시켜 주는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와 같이 미래 지향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기업과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 AWS는 입증된 성능, 통찰력 및 민첩성을 제공하여, 세계 고객이 인프라를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구의 장기적인 미래를 보장하겠다는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의 사명 달성을 돕는다. AWS의 탁월한 실적, 깊고 폭넓은 서비스, SAP 환경의 혁신을 돕는 활기찬 파트너 커뮤니티로 인해, 전 세계 기업들이 가장 필수적인AP 워크로드를 AWS에 맡기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