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20 (목)
텐센트 클라우드, 한국에 두번째 가용영역 개설
상태바
텐센트 클라우드, 한국에 두번째 가용영역 개설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9 19: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텐센트가 한국에 두번째 클라우드 가용영역(Availability Zone)을 개설하고 국내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신규 가용영역은 코로나 이후 뉴노멀 시대에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가용영역 추가로 텐센트 클라우드는 국내에서 가장 큰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포슈 영(Poshu Yeung)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 수석부사장은 “상거래 업체들이 온라인으로 채널 범위를 확대함에 따라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 고객들이 견고하고 안전한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들의 장기적인 성장을 뒷받침하는 것이 텐센트 클라우드의 목표이다. 텐센트는 한국 기업의 디지털 조력자로서 온라인 환경에서 입지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번에 두번째 가용영역 개설을 통해 텐센트는 한국 기업들의 디지털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대폭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텐센트 측은 클라우드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국내 직원수도 두 배로 늘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텐센트 클라우드는 국내 파트너사들과 긴밀히 협력해 서로의 전문성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게임, 전자상거래, 라이브 스트리밍, 교육, 제조업 등 국내의 다양한 산업을 위한 강력한 성능과 보안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포슈 영 부사장은 “텐센트 클라우드는 제품과 서비스를 현지화해서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현지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포괄적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항상 최우선시해왔다”며, “앞으로 한국 파트너사들과 함께 전 세계 고객을 지원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