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00 (금)
가비아, 파이썬(Python) 호스팅 정식 서비스 출시
상태바
가비아, 파이썬(Python) 호스팅 정식 서비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9 16: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픽 무제한 상품 추가...상품 타입 변경 등 부가 서비스 이용 가능

가비아가 파이썬(Python) 호스팅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가비아는 지난 1개월간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 해당 기간 얻은 고객 데이터와 피드백을 토대로 정식 서비스에 트래픽 무제한 상품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트래픽 용량 걱정 없이 컨테이너 기반의 Python 호스팅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베타 기간 불가능했던 유료 옵션 추가, 타입 변경, DB 종류 변경, 도메인 추가 및 변경 등의 모든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가비아의 파이썬 호스팅은 자체 클라우드에 도커 플랫폼을 활용해 컨테이너 환경에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웹호스팅과 달리 계정마다 완벽하게 독립된 환경을 보장한다.

스탠더드 이상 상품부터 오픈 소스 기반의 비관계형 DB관리 시스템 Redis를 이용할 수 있고, 지원 DB의 경우 MySQL뿐만 아니라 베이직 이상 상품부터 PostgreSQL을 지원해 개발 목적에 따라 적합한 DB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파이썬 기반 웹프레임워크인 장고(Django)와 플라스크(Flask)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비아의 파이썬 호스팅을 통해 손쉽게 웹페이지를 개발할 수 있다.

한편 가비아 파이썬 호스팅은 가비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태석 가비아 플랫폼팀장은 “베타 기간 트래픽 옵션 추가에 관한 고객 문의가 잦아, 정식 서비스에 트래픽 무제한 상품을 추가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에 반영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IT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