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0 (금)
클리피씨교정을 세라믹교정 비용으로 제공, 추가비용 없는 콤비치과
상태바
클리피씨교정을 세라믹교정 비용으로 제공, 추가비용 없는 콤비치과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18 12: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동 콤비치과 대표원장 황용인

‘외모도 스펙이다’ 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외모에 대한 경쟁력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스펙쌓기에 연연해 하는 많은 이들 중엔 성형을 통해 보다 아름다운 외모를 얻고자 하는 사람도 있지만, 성형보다는 호감 가는 이미지로 개선하기 위해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치아교정은 부정교합에 따른 기능적인 문제들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부분을 강조하여 얼굴 전체의 인상을 바꾸어 단정하고 한결 부드러워 보이는 이미지를 얻게 한다. 하지만 오랜 치료 기간이 필요하고 값비싼 치료 비용으로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교정치료는 비용부담이 크기 때문에 어느 치과를 선정해야 할지 교정 희망자들의 고민이 보통이 아니다. 교정비용을 알아보고 실제로 내원하면 월비, 유지장치비, 진단비, 장치비 등등 초기 비용을 수납하고 나서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다.
 
교정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러한 부분은 교정을 선택하는 데 있어 혼란케 하는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혼란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명동에 위치한 콤비치과에서는 명확하고 간결한 결제방식으로 모든 추가비용을 포함하여 교정진료를 제공하는 one-stop 비용으로 결제비용을 공개하고 있으며, 치과마다 차이는 있지만 일반 세라믹교정 비용으로 클리피씨교정을 할 수 있도록 ‘교정장치 UP-grade’ 이벤트로 교정희망자들에게 희소식을 전하고 있다.
 
클리피씨교정은 기존의 철사로 고정하는 방식이 아닌 자가결찰 브라켓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면 치아 이동속도가 빨라지게 되어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취업준비생이나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교정장치 중 하나이다. 또한, 클리피씨교정은 치아의 색상과 비슷한 세라믹브라켓을 사용하기 때문에 심미성이 높아 외관상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치아교정을 전문으로 하는 콤비치과의 치과교정과 전문의 황용인 대표원장은 “사실상 치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하게 되면 장치비용을 교정 전체비용으로 오해하는 환자분들이 많다”고 설명하며, “처음 교정을 접하는 환자들에게 혼란을 주지 않기 위해 치과 운영에는 다소 부담스럽지만 저렴하면서도 추가비용 없는 교정이벤트를 겨울방학 한시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콤비치과는 보건복지부의 인증을 받은 치과교정과 전문의 대표원장이 심미적인 효과가 높은 교정 진료를 특성화하여 진행하고 있다. 현재 명동(을지로)에 위치한 콤비치과에서는 추가비용 없이 클리피씨교정을 380만원, 앞니부분교정을 위아래 포함 150만원에 진행하고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