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7 01:25 (토)
'제21회 SW 산업인의 날'…보안기업 '이글로벌시스템'과 '마크애니' 국무총리상 수상
상태바
'제21회 SW 산업인의 날'…보안기업 '이글로벌시스템'과 '마크애니' 국무총리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6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 은탑‧동탑 산업훈장 및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 등 48점 시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지난 12월 4일 금요일 오후 2시,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위상과 사기를 고취하고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제21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서울 양재 더케이호텔)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에 대한 포상(훈장·포장 등 정부포상 19점, 장관표창 25점)과 함께, 올해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3점) 및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1점) 등 총 48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은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으며,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와 장인수 인젠트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아울러, 이채현 데이블 대표이사, 윤풍식 국민 대표이사 등 7명이 대통령 표창을, 평택대 정혜정 교수, 삼성전자 윤장현 전무 등 8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정보보안 분야에서는 이글로벌시스템(대표 강희창)이 국무총리 표창 수상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은 와이즈넛의 ‘WISE i Chat V2'가 대통령상을, 국무총리상에는 마크애니(MarkAny Smart Eye v3.0)와 토브넷(독립형 태양광 무선 CCTV 카메라 v1.0.4)가 수상했다. 이어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은 네비웍스의 ‘RealBX(Real Battle eXercise)’가 과기정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과기정통부 최기영 장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비대면 솔루션 등을 통해 코로나 극복에 기여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과 소프트웨어 산업인을 격려하면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디지털 신기술의 근간이 소프트웨어인 만큼, 앞으로도 우리나라 경제 성장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정부에서도 한국 경제의 반등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디지털 뉴딜 추진 등 최선을 다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