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5 16:40 (월)
에쓰오씨소프트-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빅데이터 분야 동반성장 위한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에쓰오씨소프트-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빅데이터 분야 동반성장 위한 산학협력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2.04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쓰오씨소프트 조명숙 부사장(왼쪽),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김경원 원장(오른쪽)
에쓰오씨소프트 조명숙 부사장(왼쪽),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김경원 원장(오른쪽)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컨설팅 전문기업 에쓰오씨소프트(대표 김한기)는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 김경원)과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통한 업무효율성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에쓰오씨소프트 조명숙 부사장, 에쓰오씨소프트 빅데이터컨설팅팀 오봉택 이사,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김경원 원장,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우종필 교수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에쓰오씨소프트와 세종대 빅데이터 MBA 주임교수인 우종필 교수는 한국강소기업협회 회원사로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한 파트너 매칭으로 처음 인연을 맺게 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빅데이터 기반 신규사업 발굴 및 선행 과제 협력과 빅데이터 분야 인재 양성, 인력 개발 교류 등의 업무 협약을 통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경기도, 인천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부산광역시 등 공공기관과 지자체의 다양한 빅데이터 사업을 수행해 온 에쓰오씨소프트는 민간에서 추진하는 여러 빅데이터 사업을 수행해온 세종대 우종필 교수 연구팀과의 협업을 통해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종필 교수는 국내 빅데이터 분야에서 권위자로서, 우종필 교수 연구팀은 실시간 독감과 폐렴, 수족구병 예측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발표해 독감 예측 시스템인 ‘플루 트렌드’를 한국에 맞게 변형한 시스템을 개발 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제6회 코리아 빅데이터 어워드’ 공로자 부분에서 통계청장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

에쓰오씨소프트 조명숙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상호 강점을 극대화하여 사업 파트너로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 적극적인 사업 공동 참여를 통해 빅데이터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를 선도적으로 활용하는 기관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