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22:23 (화)
팔자주름 수술 없이 해결, 녹는 실리프팅 인기
상태바
팔자주름 수술 없이 해결, 녹는 실리프팅 인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16 02: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얼굴은 어느 나이의 누구나 원하는 바이다. 동안 얼굴에서 결정적 요소로 작용하는 것은 바로 피부 탄력이다. 나름대로 동안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오던 사람들도 대부분 30대가 넘으면 특히 사진을 찍었을 때 사진 상에서 자신의 얼굴이 많이 쳐져 있는 사실을 발견하고 놀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피부 처짐으로 얼굴에 나타나는 대표적 양상이 바로 팔자주름이 깊어지는 것이다.
 
그리고 나이가 어린 경우에도 팔자주름이 또래보다 도드라져 있는 사람들도 꽤 있다. 왜냐하면 입가 근육은 웃거나 말할 때, 표정을 찡그릴 때, 음식을 씹을 때 등 빈번하게 사용되는 부위이다 보니 반복되는 습관이나 표정에 의해서 쉽게 주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팔자주름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 귀족수술 등 수술적 방법과 필러를 이용한 시술, 그리고 요즘 주목받고 있는 녹는실을 이용한 팔자주름리프팅이 있다.
 
각각의 방법은 각자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로 수술적 방식인 귀족수술은 팔자주름 부위에 실리콘 등의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효과가 영구적인 장점이 있으나 자칫 어색해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둘째로 필러를 이용한 팔자주름필러 시술은 보형물을 넣는 귀족수술에 비해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영구적이지 않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시술이 행해져야 하며 드물긴 하지만 필러가 혈관을 막아 조직이 괴사되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셋째로 요즘 주목받고 있는 녹는실을 이용한 리프팅 방법이 있다. 녹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방식은 비수술적 방식으로 피부절개가 없는 주사식 성형법이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과거에는 단순한 얇은 PDO실을 자입하는 방식으로 리프팅의 효과가 크지 않았던 반면에 최근에는 돌기(cog)가 있는 실을 이용하여 돌기가 피부를 잡고 강력하게 끌어올려주는 기능을 해서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팔자주름리프팅이 가능하다.
 
얼굴리프팅에 이용되는 실의 종류도 새로운 것이 계속 개발되고 있는데, 코그매선의 경우 실의 굵기가 굵고 양방향의 돌기(cog)가 촘촘히 있어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낸다. 이렇게 실을 이용하여 비수술적으로 리프팅하는 방식을 녹는실리프팅, 팔자주름리프팅이라고 한다.
 
팔자주름리프팅 프로그램을 운영중인 붓기한의원 장석원원장은 “실을 이용해서 리프팅하는 방식은 효과가 좋으면서도 피부절개의 과정을 거치지 않으므로 시술이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은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다수의 언론매체를 통해 자주 소개된 붓기한의원은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한방성형부문 대상,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한방다이어트부문 대상, 스포츠조선 파워브랜드 한방의료부문 대상 수상 등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주치의 한의원으로 명성이 높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