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20 (화)
세종텔레콤 엔드포인트 보안솔루션 ‘트로이컷’, 도입사례 전년 대비 280% 증가해
상태바
세종텔레콤 엔드포인트 보안솔루션 ‘트로이컷’, 도입사례 전년 대비 280% 증가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3 1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랜섬웨어 공격 최전방에서 선제적 차단 가능

세종텔레콤(대표이사 김형진, 유기윤)이 자사의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 공격을 차단하는 엔드포인트 보안솔루션 '트로이컷(TrojanCut)’에 대한 문의와 도입 건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80%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달(11월) 30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발표한 3분기 랜섬웨어 동향분석 자료에 따르면, 기업이나 정부 조직을 대상으로 맞춤 제작된 랜섬웨인인 DarkSide 랜섬웨어나 Suncrypt 랜섬웨어가 다수 확인되고 있으며, 전자메일의 첨부파일이나 악성 소프트웨어를 사용자로 하여금 설치 및 실행하게 유도하는 공격 역시 지속적으로 유행하고 있다.

이처럼 신종 랜섬웨어가 타깃을 지정해 유포함에 따라 네트워크 보안뿐만 아니라 보안의 최전방격인 엔드포인트의 사용자 키보드, 마우스의 입력 등을 분석한 랜섬웨어의 차단 솔루션이 필요하다.

트로이컷은 사용자의 입력 유무를 판단하여 악성 행위를 선제적으로 방어 및 대응하는 엔드포인트 전문 보안 솔루션이다.

알려지지 않은 공격을 막기 위해 물리적인 사용자의 입력 행위 없이 유출(APT)되거나 파일이 변조(랜섬웨어)되는 행위를 차단한다. 트로이컷이 보유한 '차세대 사용자 입력 행위 기반의 악성 행위 차단 기술' 특허 및 국정원 CC인증이 이를 뒷받침 한다.

트로이컷의 보안 에이전트는 6MB의 설치 용량, 3% 미만의 CPU 그리고 5MB 이하의 메모리만 점유한다. 덕분에, 비교적 사양이 낮은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및 관공서에서 인기가 높다.

트로이컷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중소기업 정보보안 솔루션 지원사업’ 등 정부 플랫폼 사업에 잇따라 선정돼 기업 보안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강효상 세종텔레콤 통신사업본부장은 “최근 기존 랜섬웨어의 변종이 다수 출현해 산업을 불문하고 금액과 금품을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라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온라인 거래와 비대면 업무처리가 급증함에 따라 기업의 보안은 규모와 상관없이 선택이 아닌 필수임과 동시에 무분별한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선제적 차단이 절실하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