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7 19:10 (일)
SOAR 플랫폼 ‘안랩 세피니티 에어’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SOAR 플랫폼 ‘안랩 세피니티 에어’ GS인증 1등급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2 17: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대표 강석균)은 자사의 보안 운영 효율화 플랫폼 ‘안랩 Sefinity AIR 1.0(이하 세피니티 에어)’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랩의 ‘세피니티 에어’는 이번 인증에서 ◇보안 관련 작업 케이스 생성 및 작업 케이스별 플레이북 정의 ◇시작/종료 이벤트, 노드 설정, 액션 설정 등 플레이북 에디터 ◇작업 케이스 처리 현황, 유형별 현황, 장애 현황 등 대시보드 ◇연동 앱 관리 ◇계정관리, 로그 조회, 케이스 추가 설정 등 환경설정을 비롯한 주요 기능을 검증 받았다.

SOAR(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 플랫폼인 ‘세피니티 에어’는 보안 담당자의 숙련도에 따른 편차없이 일정한 보안위협대응 역량을 제공할 수 있는 ‘보안 운영 효율화 플랫폼’이다. 상황별 대응 프로세스를 표준화한 ‘플레이북’에 기반한 대응 자동화, 안랩 및 주요 보안 솔루션과 연동 등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임영선 상무는 “안랩 ‘세피니티 에어’는 국내 최초의 SOAR 플랫폼이다”라며 “이번 ‘세피니티 에어’의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SOAR 분야의 ‘퍼스트무버’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피니티 에어’는 2019년 출시 이후 국내 주요 은행 및 대형 금융사, 제조 대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