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7 06:50 (수)
GS네오텍, 멀티CDN서비스 내년 1월 정식 출시
상태바
GS네오텍, 멀티CDN서비스 내년 1월 정식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1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CDN으로 최적의 처리 속도, CDN 밴더 장애에도 무리없이 대처 가능
GS네오텍 'WiseN MCDN 포탈 시스템’
GS네오텍 'WiseN MCDN 포탈 시스템’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이 대용량의 트래픽이 필요한 게임-포털-온라인동영상 서비스기업의 고객들에게 끊김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멀티CDN 서비스 ‘WiseN MCDN’을 내년 1월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WiseN MCDN’은 2개 이상의 CDN을 통합하여 고객의 서비스 특성에 따라 가장 효율적이고 높은 트래픽에도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네트워크 기술이다. 특히, 다양한 밸런싱 정책을 통해 저렴한 CDN비용을 제공해 고객이 비용 절감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사용 중인 CDN이 트래픽 폭증이나 시스템 장애로 인한 서버다운이 발생하더라도 다른 CDN이 기능을 대신하여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포털을 이용하는 기업은 여러 개의 CDN을 하나의 CDN으로 가상화 시킨 화면을 통해 쉽게 서비스 상태와 트래픽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온라인 사용 비중이 크게 늘어나면서 교육, 라이브 커머스, 이커머스를 다루는 기업의 멀티CDN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전송 품질과 다운타임 없는 가동 시간이 필요한 게임, 방송 관련 대형 콘텐츠 기업의 수요 역시 높다.

GS네오텍 최익수 IT사업부장은 "서비스 경쟁력과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한 멀티 CDN 포털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국내 1위 CDN 사업자로 품질 고도화와 고객 맞춤형 기능 보강 등으로 국내외 CDN 시장을 선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