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35 (목)
성형 후 붓기와 얼굴 부종관리, 성형붓기 빨리 빠지는 약 인기
상태바
성형 후 붓기와 얼굴 부종관리, 성형붓기 빨리 빠지는 약 인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12 1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13년 기준으로 약 2300만 건의 미용성형이 국내에서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인구를 고려하면 굉장히 큰 놀라운 숫자이다. 물론 최근 중국인 관광객들을 비롯한 외국 환자들의 수술 비율이 증가했지만 이미 성형이 대중화되었다는 사실을 뒷받침하기 충분하다.
 
성형 수술은 수술 뿐만 아니라 성형 후 관리가 중요한데 특히 성형수술 후 생기는 붓기나 멍 때문에 고민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대개 성형수술 후 붓기에 대해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가라앉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방치하는 이들이 많은데 적절한 사후 관리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회복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특히 안면윤곽수술, 이마성형, 쌍꺼풀수술, 눈성형, 코수술, 양악 등 성형수술로 인한 부기는 장기간 방치할 경우 부작용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회복기간 성형붓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각종 성형관련 커뮤니티에는 아침에 라면 얼굴붓기 빨리빼는 법, 부종에 좋은 음식, 호박즙과 같은 붓기 빼는 음식, 멍 빨리 빼는 법, 붓기 빠지는 약, 얼굴 예뻐지는 법, 남자 볼살 빼는 법, 턱밑살 빼는 법, 붓기 빼는 화장품과 같은 글이 하루에도 수십건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얼굴축소경락이나 붓기주사, 멍빼는 약 등 사용 후기도 볼 수 있다.
 
전문가들은 민간요법이나 개인의 경험에 의존하기 보다 병원을 찾거나 붓기제거크림과 같은 의약품을 사용하는 것이 또 다른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성형수술 후 부종 제거크림으로 알려져 있는 ‘보나플러스’가 성형으로 인한 부종 뿐만 아니라 출산 후 붓기 제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며 여성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붓기케어 크림 보나플러스는 플래티넘 페이스 밴드락크림과 밴드락 서플리먼트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플래티넘 페이스 밴드락크림’은 식약처로부터 주름과 미백 이중 기능성을 인증받았으며, 피부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EGF와 피부진정 및 보습효과 특허성분인 피토올리고, 내추럴프로텍터를 비롯하여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성형수술 후 많이 사용되는 천연성분인 아르니카를 함유하고 있다.
 
부종이 있는 부위에 도포하면 피부내의 수분과 공명 공진하여 1분에 2,000번의 미세한 진동을 통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주며, 노폐물배출과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원하는 부위의 붓기를 빼준다.
 
또한 ‘밴드락 서플리먼트’는 비타민 B1, B2, B6와 나이아신, 판테토산, 엽산, 아연, 셀렌을 함유하고 있으며, 여성들의 과도한 다이어트와 현대인의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을 해소해 붓기 제거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인증 건강기능식품이다.
 
보나플러스 관계자는 “붓기가 있을 때 크림과 알약을 사용하시면 원적외선과 EGF, 특허성분으로 붓기를 제거하고,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필수영양소를 공급하여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을 해소해 준다”며, “보나플러스는 쌍수붓기를 비롯하여 코성형, 얼굴지방이식, 비절개눈매교정 등과 같은 시술로 인한 붓기 뿐 아니라 지방흡입 후 관리, 출산 후 붓기와 같은 산후부종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보나플러스 제품의 자세한 사항과 구입은 홈페이지(bonaplus.co.kr/product/list.html?cate_no=4)를 참조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