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2:40 (목)
피앤피시큐어, 재택근무 보안강화 위한 ‘디비세이퍼 데스크 OTP’ 무료 공개
상태바
피앤피시큐어, 재택근무 보안강화 위한 ‘디비세이퍼 데스크 OTP’ 무료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1.24 19: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접근제어 솔루션 전문 기업인 피앤피시큐어(대표이사 박천오)가 PC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DBSAFER DESK OTP(디비세이퍼 데스크 OTP)를 무료 공개했다고 밝혔다.

'DBSAFER DESK OTP'는 재택근무 시 Windows PC에 로그온 할 때 패스워드 입력이 아닌 스마트폰에 설치된 OTP를 입력하여 기업에서 가장 우려하고 있는 개인 PC의 해킹을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는 제품이다.

PC 로그인 시에 패스워드 입력과 함께 OTP로 추가 인증을 하거나 OTP만을 입력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보안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잡았다. 특히 OTP만 입력하게 설정할 경우에는 PC의 패스워드를 기억할 필요가 없으므로 패스워드를 기억해야 하는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다. 또 하나의 장점으로 개인 또는 업무용 PC의 패스워드가 탈취되어도 OTP 인증을 받아야 로그인이 가능하다.

국내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 중 코로나19로 사무직 재택근무를 시행 중인 기업은 88.4%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 기업이 늘고 있는 가운데, 반대로 보안적인 부분은 더 많은 위협을 느끼고 있다.

KISA에서 조사한 재택근무 시 경험한 사이버 위협 사례에서 약 51.57%의 사람들이 보안 문제로 의심되는 경험이 있다고 조사됐다.

'DBSAFER DESK OTP'는 재택근무 보안 가이드의 계정 패스워드 강화 보다 확실한 보안 키의 사용으로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고 매번 변경되는 1회용 OTP를 생성하여 인증을 하기 때문에 노출되어도 재사용이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통합접근제어 솔루션 전문기업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답게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시에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사용자의 기기에서 정보 처리를 처리하여 더 안심하고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DBSAFER DESK OTP'는 PC 설치용 프로그램과 모바일 앱으로 구성되어 있다. PC 설치용 프로그램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PC설치용 프로그램 내에서 QR코드를 통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도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피앤피시큐어 관계자는 "아직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와 이로 인해 지속되는 재택근무 환경, 그리고 끊임없이 대두되는 보안 위협 상황에서 이번에 무료 공개한 'DBSAFER DESK OTP'는 IT 종사자는 물론 개인 PC 사용자에게도 철저한 보안의 시작 지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