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4 05:30 (토)
안드로이드폰, 모든 데이터 모니터링 당하고 있다!
상태바
안드로이드폰, 모든 데이터 모니터링 당하고 있다!
  • 길민권
  • 승인 2011.11.29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rrier IQ, HTC·삼성 등 스마트폰 커널에서 실행…제어도 안돼
해커 Trevor Eckhart는 최근 대부분의 안드로이드(Android) 사용자들이 모니터링을 받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소프트웨어는 Carrier IQ(www.carrieriq.com)로, HTC, 삼성 등 여러 스마트폰의 커널에서 실행 및 로딩을 진행한다고 중국 언론이 전했다.  
 
Carrier IQ 회사에서 출시한 Carrier IQ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동의를 거치지 않고 대부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제어하고 데이터를 모니터링 및 기록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더욱이 사용자는 이러한 모니터링 과정을 제어 할 수 없다.
 
현재 Carrier IQ 회사 측은 이 내용을 발표한 해커 Trevor Eckhart(TrevE)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Trevor Eckhart (TrevE)는 유명한 XDA의 회원이기도 하다.
 
Carrier IQ 회사 측은 Trevor Eckhart (TrevE)에게 공개 교육교재 내용 중에서 Carrier IQ의 저작권을 침해하였으므로 연관자료를 인터넷에서 삭제할 것을 요구했다.
 
전자프론티어재단(EFF)의 변호사는 ‘Trevor Eckhart (TrevE)의 행동은 미국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Carrier IQ회사측의 행동은 Trevor Eckhart (TrevE)의 연구결과를 압박하고 제3자에 의해 이러한 내용이 인증되는 것을 막기하기 위해서다'라고 밝히고 있다. [정보제공. 씨엔시큐리티 / www.cns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