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20 (목)
오픈베이스, 美 벡트라 네트웍스 보안솔루션 UBA 국내 첫 총판 계약
상태바
오픈베이스, 美 벡트라 네트웍스 보안솔루션 UBA 국내 첫 총판 계약
  • 길민권
  • 승인 2015.11.11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BA, 실시간 내 외부 위협 분석하고 위협 사전에 예측 솔루션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가 미국 보안회사인 벡트라 네트웍스(Vectra Networks)의 외부 공격과 내부 위협 탐지 솔루션 UBA(User Behavior Analytics, 이하 UBA)솔루션 벡트라에 대한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UBA는 외부 공격과 내부 위협을 감지하는 데 특화된 솔루션으로 실시간 내 외부 위협 요소를 분석하고 위협을 사전에 예측할 수 있도록 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벡트라는 패턴 방식이나 샌드박스 기술에 의존한 기존 경계 보안 기술과 달리, 데이터 사이언스, 머신러닝 그리고 행위에 대한 상관 관계 분석을 통해 내부 침해 이후 은밀히 행해지는 비정상 행위나 악성 행위 등을 탐지한다. 특히 별도의 탐지 룰 없이 자동으로 위협을 탐지, 분석해 기업의 내부 위협에 대한 선재 대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조직 내 위협을 탐지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보안 인력의 부재와 빠른 대응 능력 미흡으로 인해 모든 보안 이벤트를 분석하여 대응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벡트라는 이러한 수많은 보안 이벤트 중에서 실제로 위협이 될 공격 행위를 사전에 자동 선별하여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상세하고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고 오픈베이스 측은 설명했다.
 
또한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체계적인 정보보안이 필요한 플랫폼 서비스 기업, 금융, 공공, 엔터프라이즈 등의 주요 분야에 해당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했다.
 
오픈베이스 송규헌 대표는 “주력하고 있는 DDoS, APT 그리고 SIEM 분야 이외에 UBA 솔루션을 추가 함으로서 고객께 보다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고 말하고, “추가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벡트라 네트웍스와 총판을 체결한 기업은 현재 국내에서 오픈베이스가 유일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