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30 (일)
팔자주름필러, 이마필러, 코필러는 아큐베인으로 안전하게
상태바
팔자주름필러, 이마필러, 코필러는 아큐베인으로 안전하게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11 1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야흐로 성형도 간단하고 빠르게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 시술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은 보톡스와 필러이며 보톡스는 표정주름을 없애고, 필러는 패인부위에 볼륨을 채워주어 얼굴 윤곽라인을 살려주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미스코, 에버코, 하이코, 코필러로 비절개코성형을 하고 안면거상술 성형수술 대신 실리프팅, 울쎄라, 레이저로 얼굴리프팅을 할 수 있으며 이중턱, 볼살은 윤곽주사나 하이프, 아큐스컬프로 제거한다. 지방흡입은 불편한 수술과정을 거치지 않고 루팻주사로 간단하게 제거하는 등등 다양한 종류가 많다.
 
보톡스는 미간주름, 이마주름, 입가주름, 눈가주름에 주사하면 표정주름을 없애고 사각턱보톡스, 갸름한 턱선을 만들어주며, 종아리보톡스를 맞으면 종아리가 날씬하게 된다. 요즘 유행하는 필러 시술은 팔자주름필러, 이마필러, 코필러, 무턱필러, 볼필러, 눈밑꺼짐필러, 애교살필러, 입술필러, 앞광대필러, 관자놀이필러를 주로 하고 있으며 과거 실리콘이나 알로덤 등 보형물과 지방이식으로 가능한 성형수술을 필러로 만족한 효과를 제공한다.
 
압구정 루체아성형외과에서는 “필러는 필러종류에 따라 적용부위가 다르고 유지기간, 비용과 가격수술 후기 등이 달라지며 부담 없이 간단한 주사방법으로 만족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필러는 대부분 얼굴 윤곽라인을 부드럽게 교정하거나 패인 볼이나 들어간 부위를 나오게 한다든지 또는 코필러로 낮은 코를 높게 만들고 밋밋한 이마를 이마필러로 봉긋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루체아성형외과 황재홍원장은 “필러종류는 히알루론산 필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며 필러 종류와 성분에 따라 용도가 달라지며, 같은 종류의 필러라도 여러 가지로 구분된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입자의 크기를 보통 3-5가지로 분리시키고, Cross-linking(교차결합) 정도도 여러 가지로 나누게 된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입자 크기와 크로스 링킹에 따라 모양과 유지기간의 차이가 발생한다. 기타 반영구 필러는 3-10년 정도 유지되나 단점은 분해가 어려워 수술적 방법으로 제거를 해야 하며 성분은 폴리머, 칼슘, 덱스트란, PMMA 등 여러 가지가 있으나 이런 반영구 필러는 유동적 보형물의 역할만 하는 것으로 히알루론산 필러와 다르다”고 전했다.
 
필러종류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필러는 이브아르필러, 엘라비에필러, 다나에필러, 레스틸렌, 퍼펙타 필러, 프린세스필러, 쥬비덤필러, 테오시알필러, 래디어스 칼슘필러, 퍼폼, 라이콜, 아쿠아필링필러, 아테콜, 아테필 등이다.
 
이어 루체아 황원장은 “팔자주름필러, 관자놀이필러, 눈밑꺼짐필러, 무턱필러, 이마필러, 앞광대필러, 코필러, 다크서클필러, 눈꺼풀꺼짐필러, 입술필러, 애교살필러 등 얼굴 윤곽필러 시술 시 반드시 미세 캐뉼라를 사용하는 것이 조직손상을 최소화시킬 수 있으며, 필러 시술 시 혈관에 필러가 주입되면 염증, 조직괴사 등 부작용이 발생하는데, 이를 사전에 막을 수 있는 혈관 투영기 “아큐베인” 이라는 진단기로 시술 부위의 혈관을 확인한 후 필러를 주입하는 것이 안전하다. 특히 코필러, 미간필러, 이마필러, 눈밑꺼짐필러, 다크서클필러, 관자놀이필러 시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다른 부위보다 많으므로 반드시 아큐베인 진단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