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05 (금)
SAP, ‘SAP HANA’ 기반 신규 애플리케이션 발표
상태바
SAP, ‘SAP HANA’ 기반 신규 애플리케이션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1.11.29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스마트 미터 어낼러틱스×SAP CO-PA 액셀러레이터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29일 인메모리 컴퓨팅 플랫폼 SAP HANA를 탑재한 신규 솔루션 ‘SAP 스마트 미터 어낼러틱스(SAP Smart Meter Analytics)’와 ‘SAP CO-PA 액셀러레이터(SAP CO-PA Accelerator)’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두 신제품은 올 초 출시된 ‘SAP 비지니스오브젝트 스트래티직 워크포스 플래닝(SAP BusinessObjects Strategic Workforce Planning)’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SAP HANA 플랫폼 기반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에 포함된다. SAP는 SAP HANA 플랫폼을 바탕으로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하고 사람들의 사고/업무/계획/운영방식을 변화시키는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SAP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된 이번 신제품은 엔드유저 필요조건에서 출발하는 디자인적 사고가 적용됐다. 사용자에게 빅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 방대한 양의 정보를 유연하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분석/계획/예측/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유연성이 부족하고, 순차적이며 많은 시간이 걸리던 전통적 접근방식과 비견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IT 업계는 최근 근본적인 변화와 완전히 새로운 업무 방식을 경험하고 있다. SAP HANA는 업무 중단 없이 기존의 복잡한 계층을 단순화시키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궁극적으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의 놀라운 반응은 SAP가 SAP HANA를 기반으로 업계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는 증거다. 오늘 선보인 SAP HANA 기반 신규 애플리케이션은 앞으로 SAP가 해야 할 일의 시작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는 “SAP는 SAP HANA를 활용, 거의 실시간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하면서 비용대비 효과적이고 유연한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AP CO-PA 액셀러레이터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익성 주기 및 월말 정산 프로세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전사적성과관리 솔루션과 함께 활용하면 기업은 비용 및 수익성 요인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한편, SAP는 SAP HANA에 대한 데모, 솔루션 설명, 고객과의 협업활동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방문자가 직접 SAP HANA의 우수성을 경험할 수 있는 SAP HANA 전용 웹사이트(www.experiencesaphana.com)를 오픈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