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50 (토)
씨아이마케팅, 사내벤처 운영에 필요한 마케팅 자원 강화
상태바
씨아이마케팅, 사내벤처 운영에 필요한 마케팅 자원 강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1.20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씨아이마케팅
사진제공= 씨아이마케팅

사내벤처 운영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대기업과 중견기업, 공기업뿐만이 아닌 중소기업들의 혁신역량을 활용, 분사 창업기업(팀)의 사업화 및 성장 지원을 통해 기술창업 활성화 및 개방형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씨아이마케팅은 사내벤처 운영에 필요한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고 나섰다. 씨아이마케팅이 속해있는 (주)씨아이 그룹은 포스코를 비롯한 국내 89개사 만이 선정된 사내벤처 운영기업 중 하나이다.

자사가 보유한 내부의 전문 연구인력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직접 사업과 연결해보자는 취지에서 현재 사내벤처 4개 팀, 분사기업 3개 팀을 육성 중에 있다.

이러한 사내벤처팀, 분사기업의 인큐베이팅 및 엑셀러레이팅을 위하여 종합광고대행사 씨아이 마케팅은 사내벤처의 창의적인 전략 설정과 상품개발, 고객 발굴, 브랜딩 관련 업무에 필요한 마케팅 자원을 강화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실행 중에 있다.

사내벤처의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인 창업아이템(BM) 사업화는 제품(서비스) 구현정도, 제작 소요기간 및 제작방법(자체, 외주)등의 측면은 물론, 서비스의 핵심 고객 파악 및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 판매 창출 전략 등의 마케팅적 측면 또한 중요한 요소이다.

이에 씨아이마케팅은 이미 출시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단순 홍보하는 것을 넘어 비즈니스의 큰 맥락을 이해함으로 좀 더 깊은 의미의 마케팅 역량을 지향하고 있다.

시장의 끊임없는 수요를 감지하고 시장이 원하는 서비스를 어떠한 맥락에서 기획하고 홍보할지에 대한 노력은 사업 진행에서 마케팅의 역할을 정확히 이해하고 더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원동력이다.

씨아이마케팅 관계자는 “종합광고대행사로서 차별화된 마케팅 인사이트 함양에 최선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