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50 (토)
아카마이, 블록스 인수…클라우드 보안 전략 강화
상태바
아카마이, 블록스 인수…클라우드 보안 전략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5.11.10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웹 게이트웨이 보안 솔루션 기업 ‘블록스(Bloxx)’ 인수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가 10일 웹 게이트웨이 보안 솔루션 기업 ‘블록스(Bloxx)’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아카마이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인터넷 취약점으로부터 기업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는 등 자사 클라우드 보안 전략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기업의 인터넷 사용량이 폭증하고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aaS)와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이전에는 기업에서 통제 가능했던 네트워크 트래픽과 트랜잭션을 통제할 수 없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이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에서 기업은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를 지속적으로 책임져야 한다.
 
이에 따라 아카마이는 기업용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다. 아카마이 엔터프라이즈 보안 솔루션은 기업 네트워크를 겨냥한 피싱·멀웨어·데이터 유출 공격 위협을 장소에 상관 없이 탐지하고 차단한다. 실시간 위협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감지된 위협 수준에 맞는 즉각적인 대응을 실시할 수 있어 기존 블랙리스트 기반 보안 기법보다 더 강화된 수준의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아카마이는 블록스의 웹 게이트웨이 보안 기술을 통해 2016년 신규 엔터프라이즈 보안 솔루션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윌리 테야다 아카마이 클라우드 네트워킹 사업부 선임부사장 겸 본부장은 “아카마이는 이번 블록스 인수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을 제공하는 기존 목표를 넘어 기업이 위험한 콘텐츠에 노출되거나 바이러스, 멀웨어, 데이터 유출과 같은 위협에 처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호하는 미래 전략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아카마이는 블록스의 웹 게이트웨이 보안 솔루션과 아카마이의 글로벌 플랫폼 기반 보안 인텔리전스를 결합해 갈수록 높아지는 보안 위협 환경에서 기업과 고객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