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13 (수)
미유파우, 고양이 정기구독 서비스...사료 및 용품 매달 받을 수 있어
상태바
미유파우, 고양이 정기구독 서비스...사료 및 용품 매달 받을 수 있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1.17 12: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미유파우
사진제공= 미유파우

최근 정기 구독 서비스는 업을 가리지 않고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단순히 도서나 음식, 와인 등에만 국한됐던 서비스가 점차 확대되면서 최근 고양이 정기구독을 선보이는 업체도 등장했다. 주인공은 미유파우로, 고양이 사료추천은 물론이고, 용품까지 받아볼 수 있다.

미유파우는 자사에서 개발한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고양이 습식사료나 고양이 건식사료 등 추천을 받아본 뒤 샘플로 기호성을 확인한다. 이후 반려묘가 선호하는 사료를 선택해 매달 재주문이나 재결제를 따로 할 필요 없이 매달 한 번씩 받아볼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정기구독은 원하는 날짜만 지정하면 정기적으로 자동결제가 진행되며, 별도의 주문 없이 자동으로 배송이 된다. 

미유박스와 파우박스 중 선택할 수 있다. 미유박스는 해당 업체에서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고양이 사료샘플로 반려 묘 기호성을 테스트한 뒤 본 품 선택해 받는 방식이며, 파우박스는 추천 리스트 중에서 집사가 자유롭게 선택해 진행하는 방법이다.

샘플 테스트 이후 구독 시 최대 10,000원의 샘플 구매금액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며, 현재 미유파우에서는 첫 정기구독 신청 시 할인가에서 한번 더 5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은 모두 자체적으로 마련한 기준에 의거한 검증을 거친 제품들로, 미국 사료관리협회(AAFCO Cat Food Nutrient Profiles)에서 마련한 최소 영양소 기준을 통과한 제품들이다. 

또한, 집사들을 위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예방 접종이나 병원 기록 및 배변 상태, 급여량 등을 늘 체크할 수 있는 다이어리 기능도 선보인다. 해당 다이어리에 기재 시 데이터를 수집해 품종, 성별, 연령, 생활 환경, 중성화 여부 등을 고려해 제품 추천을 하고 있다. 

고양이 정기구독 및 다이어리 기능 동시 사용 시 한 달에 한 번씩 상태를 체크할 수 있도록 통신문을 제공하고 있으며, 브랜드 설명이나 안내 리플렛, 박스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도 함께 동봉한다. 특히 박스에 포함된 스크래쳐는 친환경 상품으로, 무접착 무독성이기에 고양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고양이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미유파우 관계자는 "최근 반려묘를 키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보니 관련 산업이 커지고 있다"며, "그렇지만 아직까지 구독 서비스가 도입되지 않음을 깨닫고 해당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집사들이 더 편하게 반려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부가적인 문제를 해결해 드리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업체는 고양이 정기구독 외에도 유기묘 쉼터, 보호소를 비롯해 구조 활동 및 정기적인 후원과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