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6 06:20 (화)
엔시큐어, 통합계정권한관리 ‘엔젠아이엠’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엔시큐어, 통합계정권한관리 ‘엔젠아이엠’ GS인증 1등급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1.17 0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성 강화된 자체 개발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공공·기업 시장 확대 본격화
엔시큐어(문성준 대표)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인 eNgenIM v2.0(이하 엔젠아이엠)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공공, 기업 시장 확대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엔시큐어(문성준 대표)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인 eNgenIM v2.0(이하 엔젠아이엠)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공공, 기업 시장 확대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통합 IT 보안 기업 엔시큐어(문성준 대표)는 11월 17일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인 eNgenIM v2.0(이하 엔젠아이엠)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굿 소프트웨어 인증(이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공공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GS인증은 ISO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국내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인증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이다. 엔시큐어는 지난 8월 자체 기술로 개발한 실시간 성능 예측 및 진단 시스템 eNgenAUNES v1.5(엔젠오네스)에 이어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 엔젠아이엠으로 또 하나의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엔젠아이엠은 기업이나 조직이 운영하는 시스템의 접근 통제와 권한 관리,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사용자별 계정, 시스템 자산, 사용 권한, 감사 로그, 인증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별도의 개발 없이 손쉽게 맞춤형 설정이 가능하여 관리자가 필요에 따라 대시보드와 메뉴의 항목을 추가 또는 수정할 수 있고, 시스템 작업 이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로그화해 각종 국내외 컴플라이언스에 대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체적으로 개발한 워크플로를 적용하여 자동화된 계정 관리 프로세스를 수립할 수 있으며 타 접근통제, 패스워드 관리, 그룹웨어 시스템과 손쉽게 연동할 수 있다. 특히 비인가 및 미등록 계정을 자동으로 탐지하여 계정의 불법 사용 차단하고 외주 직원의 계정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다.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재택 및 원격근무의 허술한 보안 환경을 틈타 시스템 계정 탈취, 권한 도용, 불법 접속으로 정보 유출, 악성코드, 랜섬웨어 공격 등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다. 엔젠아이엠은 2차 인증과 IP 접속 제한 등 보안 로그인 기능을 통해 불법 접근이 감지되면 즉시 계정 접속을 차단하여 보안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문성준 엔시큐어 대표는 “엔시큐어는 통합계정권한관리 시장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를 완성하며 입지를 다져왔다”며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엔젠아이엠은 GS인증과 더불어 공공 분야 등 새로운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