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6 05:50 (화)
코오롱베니트-한국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 혁신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코오롱베니트-한국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 혁신 협력’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1.16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환 및 공동 사업 발굴 및 지원
코오롱베니트 이진용 대표(왼쪽)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가 16일 오전, 광화문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디지털 혁신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코오롱베니트 이진용 대표(왼쪽)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가 16일 오전, 광화문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디지털 혁신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코오롱베니트가 한국MS와 ‘디지털 혁신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코오롱베니트는 한국MS와 함께 전방위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원격 업무 환경 구축,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등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협력 및 공동사업 개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클라우드 전환 등을 함께 추진한다.

먼저 코오롱베니트는 클라우드 및 협업 플랫폼 도입을 통해 일하는 방식 혁신에 나선다. 애저(Azrue) 클라우드 아키텍처, 클라우드 환경 및 서비스에 기반한 재택근무와 스마트워킹 적용을 우선 검토할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가 보유한 스마트팩토리, 클라우드HR 등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SaaS 전환 및 공동 사업 개발에도 상호 협력한다.

특히 스마트팩토리 사업은 제조산업 전반을 대상으로 사업 협력과 공동 마케팅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온프레미스 환경으로 개발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의 애저 클라우드 전환을 검토하고, 성공사례 확보를 바탕으로 코오롱그룹 및 대외 비즈니스에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의 핵심 솔루션 중 하나인 ‘BENIT HR’ 인사 시스템을 애저 클라우드 및 SAP 클라우드 플랫폼(SCP)과 연동한 SaaS형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는 공동 프로젝트도 2021년 6월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코오롱베니트 이진용 대표는 “양사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전환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며 “많은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그룹 전체의 일하는 방식부터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인사 시스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코오롱베니트가 근무방식을 혁신하고, 신규 사업 창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모든 기술과 역량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