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30 (토)
[PASCON 2020] 진앤현시큐리티, “안전한 원클릭 자동 인증방식 와이파이 환경 제공에 앞장”
상태바
[PASCON 2020] 진앤현시큐리티, “안전한 원클릭 자동 인증방식 와이파이 환경 제공에 앞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1.13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맞춤형 보안운영관리서비스와 보안운영관리플랫폼 등 적극적인 보안솔루션 개발과 사업화 진행중”
PASCON 2020 전시회에 참가한 진앤현시큐리티가 자사 '시큐와이파이'에 대해 고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PASCON 2020 전시회에 참가한 진앤현시큐리티가 자사 '시큐와이파이'에 대해 고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데일리시큐 주최 하반기 최대 정보보안&개인정보보호 컨퍼런스 PASCON 2020이 11월 10일 더케이호텔서울 가야금홀에서 방역수칙 준수하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PASCON 2020 전시회에 참가한 진앤현시큐리티(대표 김병익)는 2000년 설립한 보안관리전문법인으로, 지난 20년간의 다양한 보안시스템구축 및 운영을 통하여 체득한 보안운영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보안운영관리서비스와 보안운영관리플랫폼을 개발하여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강화로 공공 무료 와이파이가 빠르게 전국 도입됨에 따라 진앤현시큐리티에서는 사용자에겐 안전하고 편리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과 공공기관에는 특정인 대상으로 홍보, 지자체 정책 등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체 APP의 보급확대 및 활성화를 할 수 있는 SECUWIFI(시큐와이파이)를 개발해 GS인증 1등급을 확보했다. SECUWIFI(시큐와이파이)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동적인증 기술기반 WiFi 솔루션 ‘SECUWIFI’

SECUWIFI(시큐와이파이)는 기존 사물인터넷기기(IoT)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고정으로 사용하여 해킹에 취약한 인증방식을 동적인증 기술을 적용하여 인증하는 WiFi 솔루션이다. SECUWIFI 모바일 APP을 통해 Wi-Fi 접속 시 안전한 Wi-Fi 접속으로 보안위협을 차단하고, 별도의 인증정보 입력절차 없이 원클릭으로 인가된 AP에 보안 접속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존의 고정된 ID/PW를 통해 Wi-Fi에 접속하던 방식은 해킹에 취약하며, 불특정 다수가 접속하면서 Wi-Fi의 사용품질과 속도를 저하시켜왔다. 사용자가 Wi-Fi에 접속할 때마다 SSID 찾기와 패스워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시큐와이파이는 ▲동적 ID/PW 인증으로 보안 리스크 차단하며, 인가된 AP에만 접속할 수 있어 무분별한 사용자 통제와 와이파이 품질 향상을 제공 ▲복잡한 Wi-Fi 인증절차를 원클릭으로 접속 가능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 ▲기존 WiFi 인프라의 간단한 설정으로 보안 WiFi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규 투자비용을 절감 ▲관리시스템을 통해 단위 지점, Wi-Fi 설치 지역의 Wi-Fi 접속이력 통계 등 관리 기능 등이 있다.

진앤현시큐리티 김병익 대표는 “시큐와이파이 GS인증 확보를 기반으로 더 많은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원클릭 자동 인증방식의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영업 및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후 다양한 사물인터넷기기(IoT)에도 동적인증 기술을 접목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또한 주력사업인 고객 맞춤형 보안운영관리서비스와 보안운영관리플랫폼 이외에도 적극적인 보안솔루션 개발과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ASCON 2020 전시회 일부 전경.
PASCON 2020 전시회 일부 전경.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