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2 23:55 (수)
[PASCON 2020] 안랩, AhnLab 4.0 근간으로 고객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지원
상태바
[PASCON 2020] 안랩, AhnLab 4.0 근간으로 고객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1.13 0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AhnLab 4.0’ 원년, 가시적 성과 거두며 새로운 비전의 성공적 시작
PASCON 2020에 참가한 안랩이 AhnLab CPP를 참관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CPP는 클라우드 서버 워크로드 보호에 최적화된 다양한 보안 기능을 단일 에이전트로 유기적 연동 및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이다.
PASCON 2020에 참가한 안랩이 AhnLab CPP를 참관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CPP는 클라우드 서버 워크로드 보호에 최적화된 다양한 보안 기능을 단일 에이전트로 유기적 연동 및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이다.

데일리시큐 주최 하반기 최대 정보보안&개인정보보호 컨퍼런스 PASCON 2020이 11월 10일 더케이호텔서울 가야금홀에서 방역수칙 준수하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PASCON 2020 전시회에 참가한 안랩(대표 강석균)은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세계 수준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솔루션과 전문적인 서비스 체계를 갖춘 기업이다. 최고 수준의 악성코드 분석/대응 역량을 기반으로 엔드포인트부터 네트워크, 서비스 영역까지 탁월한 포트폴리오를 자랑한다. 또한, 안랩은 클라우드, 머신러닝, 오케스트레이션(SOAR) 등 새로운 영역에서도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 역량을 제고하며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

AhnLab CPP(Cloud Protection Platform)

이번 PASCON 2020에서 주력으로 소개한, AhnLab CPP(Cloud Protection Platform)는 클라우드 서버 워크로드 보호에 최적화된 다양한 보안 기능을 단일 에이전트로 유기적 연동 및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이다. AhnLab CPP는 보안 솔루션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대시보드와 함께 알림을 제공해 보안 위협에 대한 가시성 및 관리자의 신속한 대응을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 계정 연동을 통해 오토스케일링되는 서버 워크로드를 자동으로 식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서버 보안 체계를 유지하는데 기여한다.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AhnLab CPP의 주요 워크로드 보호 기능은 다음과 같다. ▲안전한 애플리케이션만 동작하도록 설정 가능한 화이트리스트 기반 ‘애플리케이션 제어(Application Control)’ ▲안랩의 보안 위협 분석/대응 노하우를 반영한 시그니처 기반 ‘네트워크 침입 공격 탐지/방지(Host IPS)’ ▲서버 전용 보안 솔루션 ’V3 Net’ 기반 악성코드 탐지/대응 등이다.

안랩은 창립 25주년을 맞이하는 올해를 시작으로 디지털 융합 보안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뉴노멀 시대를 맞아 디지털 융합 보안의 서막을 상징하는 ‘AhnLab 4.0’이 있다.

‘AhnLab 4.0’
‘AhnLab 4.0’

AhnLab 4.0을 요약하면 ‘뉴노멀 시대를 맞아 디지털 융합 보안으로 새롭게 펼치는 안랩의 비즈니스 전략’이다. 그 시작점은 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지점(페인 포인트, pain point)를 정확하게 파악해 대응하는 것이다. 이는 단순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 고객이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가치 실현을 돕는 파트너의 역할을 의미한다. 안랩은 AhnLab 4.0을 실현하기 위해 ▲AI 기술 확대를 통한 솔루션 고도화 ▲제품의 플랫폼화 ▲클라우드 솔루션 및 OT 보안 역량 강화 등 다방면에 걸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랩은 ‘AhnLab 4.0’의 원년인 올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새로운 비전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올해 6월,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플랫폼 ‘AhnLab CPP’를 출시해 클라우드 영역까지 역량을 확대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클라우드 보안 전문 서비스를 시장에 제공하며 클라우드 보안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안랩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도화되는 위협에 맞서 고객이 안전한 사이버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발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안랩은 AhnLab 4.0을 근간으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클라우드 보안 영역에서 단순히 개별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파트너로서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PASCON 2020 전시장 전경.
PASCON 2020 전시장 전경.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