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7 12:40 (토)
소프트캠프, PC 화면정보보호 솔루션 ‘시큐어 마크’ 출시
상태바
소프트캠프, PC 화면정보보호 솔루션 ‘시큐어 마크’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11.07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면 캡쳐뿐 아니라 동영상 캡쳐 툴에도 적용 가능
캡쳐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카메라 등 휴대용 기기가 날로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경로를 통해 기업/조직의 중요정보가 유출되고 있다. 최근 PC 화면 상에 있는 기밀정보가 스마트폰으로 촬영되어 문자/SNS, 이메일, USB 등을 통해 유출되는 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을 반영해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가 PC 화면에 담긴 중요정보를 보호해주는 ‘시큐어 마크(Secure Mark)’ 제품을 출시 했다고 5일 밝혔다.
 
시큐어 마크 제품은 PC 화면 전체에 이미지와 텍스트 형태로 회사 로고나 사용자 정보(ID/사용자명/부서명), PC 정보(IP/MAC) 등의 워터마크를 삽입해 프린트 스크린이나 캡쳐 툴로 화면을 캡쳐 하거나 휴대기기로 촬영 할 경우 정보의 소유권을 나타냄으로써 유출 경로를 파악할 수 있게 해주어 PC 화면의 중요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화면 캡쳐뿐 아니라 동영상 캡쳐 툴에도 적용되며, 다중 모니터 화면에도 워터마크가 지원된다. 또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접속한 경우에도 상대방 PC 화면에 워터마크가 표시되어 외부협력사에 의한 정보유출 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워터마크는 크기, 농도, 각도 등의 조정을 통해 사용자의 업무에 방해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소프트캠프 문서 DRM 제품과 연계할 경우 보안문서 열람 시에만 워터마크가 나타나도록 설정 가능하며, 외부전송용 보안파일과 인쇄물에도 워터마크가 동일하게 적용된다. 영역 DRM 제품과 연계할 경우에는 업무 프로세스를 실행할 때만 워터마크를 보이게 설정 할 수 있다.
 
소프트캠프 연구소 조태희 차장은 “시큐어 마크는 PC 화면에 소유권이 표식 되는 그 자체만으로도 사용자에게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시켜 주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며 “특수한 기능을 통해 정보유출을 막는 어떤 제품보다 가장 기본이 되는 보안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