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2 20:50 (토)
커져가는 불확실성, 금값시세 상승에 금ETF상품 금선물 등 주목
상태바
커져가는 불확실성, 금값시세 상승에 금ETF상품 금선물 등 주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1.05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들어 가파르게 오른 금값시세는 고점을 찍은 후 잠시 강보합 상태를 보이고 있으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안전자산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안전자산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금 역시 함께 주목을 받으면서 시세에 영향을 받고 있다.

또한 불안정한 상황 이후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또한 전무하여 당분간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금뿐만 아니라 금ETF상품이나 금선물 등 금과 관련된 파생상품들도 주목 받는 등 안전자산에 대한 인기 역시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순금전문점 한국표준금거래소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KGS안전자산” 이라는 상품을 출시하였다. 

한국표준금거래소의 관계자는 “최근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지면서 안전자산이 주목을 받음에 따라 금뿐만 아니라 은시세 역시 함께 영향을 받고 있다”며 “KGS안전자산은 골드바와 실버바를 국제 금, 은 시세에 맞게 구매할 수 있으며 골드바는 1g부터 구매 가능하여 부담 없이 금을 구매할 수 있고, 금태환형식으로 보관문제에 있어 자유롭다는 점, 또한 일정 제반비용 지불 시 바로 현물로 인출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다”고 전했다. 

KGS안전자산에 대한 문의상담은 한국표준금거래소 또는 KGS안전자산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