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7:10 (수)
스마트핀텍, ‘리벨런싱 기반의 변액보험 펀드 투자관리 시스템, 서버 및 방법’ 특허 출원
상태바
스마트핀텍, ‘리벨런싱 기반의 변액보험 펀드 투자관리 시스템, 서버 및 방법’ 특허 출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1.02 09: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lobal Financial ICT 전문 회사 스마트핀텍이 10월 변액보험 수익률 관리 알고리즘 시스템인 ‘리벨런싱 기반의 변액보험 펀드 투자관리 시스템’의 특허를 출원을 완료하였다고 알렸다.

스마트핀텍이 선보인 ‘리벨런싱 기반의 변액보험 펀드 투자관리 시스템’의 특허는 스마트핀텍의 김소정 대표이사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만들어졌으며, 스마트핀텍이 상용중인 ‘변액Robo’에서 사용되고 있는 알고리즘을 특허 출원한 것이다.

본 특허는 수익률 관리가 되지 않아 많은 민원이 있는 변액보험의 수익률을 관리할 수 있는 알고리즘으로 채권형인 안전자산과 주식형인 위험자산으로 구분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이를 지수화해 BAND를 설정하고, 이를 기준으로 리벨런싱을 하여 변액보험의 수익률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한다.

사용자는 이 신호를 바탕으로 변액보험의 포트폴리오를 리벨런싱하며 수익률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리벨런싱 기반의 변액보험 펀드 투자관리 시스템, 서버 및 방법’은 스마트핀텍이 출시예정인 자산관리통합플랫폼APP의 맞춤형 투자상품 추천의 일부로써 사용자의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 개발된 알고리즘 특허라 알렸다.  

스마트핀텍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을 통하여 자산배분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간 감정선의 한계를 뛰어넘어 퀸트전략에 입각하여 경기를 예측하고, 펀드의 유형분석모형을 통하여 주어진 조건 하에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설계한다”고 전했다.

특허가 적용될 프로그램들의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마트핀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