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1 15:50 (목)
한국 CA, 저소득층 아이들 위한 ‘CA 테크놀로지스 과학놀이터’ 오픈
상태바
한국 CA, 저소득층 아이들 위한 ‘CA 테크놀로지스 과학놀이터’ 오픈
  • 길민권
  • 승인 2015.11.02 12: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EQ 로봇 만들기 과학 교실’ 진행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지난 30일 국내 최대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하루 평균 2천명 이상의 지역 주민이 이용하는 서울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4층에 과학 도서관과 인터넷 검색대를 갖춘 ‘CA 테크놀로지스 과학놀이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또한 마이클 최 사장을 비롯한 한국 CA 직원들은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EQ 로봇 만들기 과학 교실도 진행했다. 한국 CA 직원들은 어린이들과 조를 이뤄 직접 로봇을 만들고, 이 로봇으로 축구 시합을 하는 등 특별 과학 활동을 함께 했다.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마이클 최 사장은 “놀이를 통한 자연스러운 교류 속에서 아이들이 보여주는 놀라운 창의성과 빠른 습득력에 놀랐다”며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교육에 대한 지원은 CA 테크놀로지스 사회공헌활동의 중심이다. CA 과학놀이터를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과학과 기술에 대한 상상력을 키우고, 미래 글로벌 STEM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한국 CA 테크놀로지스와 함께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친 지도 3년이 지났다. 지속적으로 아이들을 후원해 준 한국CA 측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과학 교육 후원에 앞장서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A 테크놀로지스 과학놀이터 프로젝트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CA의 전세계 자원봉사 프로그램 ‘CA 투게더 인 액션(CA Together in Action)’의 하나로 이뤄졌다. 한국 CA는 그 동안 무료 급식, 연탄 배달, 김장 나눔, 케이크 만들기 등 저소득층 아이들과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