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3 17:40 (금)
베스핀글로벌-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베스핀글로벌-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0.16 1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클라우드 활용 및 상호 기술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베스핀글로벌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와 관련한 교육과 기술 가이드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솔루션을 개발할 경우,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클라우드 기반 연구 및 교육 확대를 위해 베스핀글로벌이 제공하는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기로 하였다.

한편 2017년부터 구글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시작한 베스핀글로벌은, 현재 구글 클라우드의 프리미어 파트너이자 국내 최초의 구글 클라우드 MSP이다.

박준용 베스핀글로벌 구글사업부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교육기관들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는 언택트 시대에,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고 베스핀글로벌이 보유한 구글 클라우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베스핀글로벌은 대학 및 교육기관 등의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해 구글 클라우드에 대한 지원을 다방면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