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15 (토)
수능 겨냥 판촉물, 실용성과 독창성 모두 잡은 마스크밴드 이어프리
상태바
수능 겨냥 판촉물, 실용성과 독창성 모두 잡은 마스크밴드 이어프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0.1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지난 12일 전국 2단계 거리 두기를 1단계로 하향 조정하였으나 여전히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오는 12월 3일 시행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코로나19 세대의 첫 수능으로 유례없는 상황을 앞두고 있어 사기를 북돋아줄 수 있는 다양한 수능 관련 아이템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조인트크리에이티브가 지난 5월 출시한 실용성과 독창성을 모두 잡은 마스크밴드 이어프리가 주목받고 있다. 이어프리는 출시 5개월만에 판매 수량 20만개를 넘어 현재는 30만개를 앞두고 있다.

성인유아 모두 두상이 제각기 다르고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KF마스크, KN마스크, 덴탈마스크, 비말마스크 등 또한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해도 헐거움의 문제가 발생하곤 한다. 이에 올바른 마스크 착용은 물론 개인의 위생과 방역에 도움을 주고자 마스크밴드 이어프리는 4개의 재단선을 구축하여 가위로 손쉽게 잘라 사용이 가능해 마스크 밀착력을 높였다.

더불어 장시간 마스크 착용 시 발생하는 귀통증과 두통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는 BPA FREE 원료인 연질의 PP재질로 제작돼 두상의 굴곡에 따라 부드럽게 휘어지는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업체에 따르면 화려한 무늬의 마스크 스트랩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마스크 안쪽 면이 외부로 노출돼 오히려 유해 환경에 쉽게 노출된다. 반면 이어프리는 목에 걸고 있어도 마스크 안쪽이 바깥으로 노출되지 않아 위생적이고 보관 역시 용이하다.

이러한 특장점을 가지고 있는 마스크밴드 이어프리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가 된 시국에 자연스럽게 홍보가 가능한 제품으로 업계와 판촉물 업계에서도 조명받고 있다. 인쇄와 포장은 맞춤 제작이 가능하고 실크 인쇄를 통한 고객사 로고 인쇄도 가능해 실제 창원에 위치한 여고에서는 “수능대박!!”으로 로고 인쇄를 주문해 학생들이 SNS에 피드를 올리기도 했다.

낱개로 50,000개 이상 주문 시 색상 선택이 가능하며, 제작 기한은 약 7일에서 10일의 기간이 소요된다. 최소 100,000개 이상 주문 시 친환경 소재인 생분해성 PLA 재질로도 제작을 할 수 있다. PLA 재질로 제작 시 색상은 현재 흰색만 선택이 가능하다.

일 생산량이 80,000개이나 판촉물, 기업 홍보물로 주문이 쇄도하고 있어 생산량을 더 올릴 예정이며, 대량 주문에도 빠른 납기가 가능하도록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 무료 배송으로 샘플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간단한 신청으로 이어프리 8개(벌크)를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빠른 시일 내 마감될 예정으로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또한 소비자들을 위한 이벤트 역시 진행 중이다. 20만개 판매 돌파 기념으로 현재 쿠팡과 스토어팜에서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프리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실용적이면서 자연스러운 홍보가 가능한 마스크밴드 이어프리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어프리를 통해 마스크 착용이 보다 편리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어프리는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및 제품 관련 기술을 출원 법무법인과 계약해 보호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