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30 (목)
NSOK, 홈시큐리티에 홈오토메이션 더한 IoT 기반 ‘NSOK Home’ 선봬
상태바
NSOK, 홈시큐리티에 홈오토메이션 더한 IoT 기반 ‘NSOK Home’ 선봬
  • 길민권
  • 승인 2015.10.27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동 보안, CCTV의 홈시큐리티 기능에 IR 제어 기술 이용한 홈오토메이션 기능 더해
글로벌 시장 내 IoT 기반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국내에서도 IoT 시장 우위를 점하기 위한 움직임이 분주하게 일고 있다. SK텔레콤의 경우, 지난 5월 IoT 플랫폼인 ‘스마트 홈’ 서비스를 발빠르게 상용화해 가전 업체와의 연계를 빠르게 확산하고 있으며, 지능형 CCTV 서비스인 ‘비디오 클라우드’를 출시하는 등 그룹 차원에서 다양한 Io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SK텔레콤의 보안자회사 NSOK(네오에스네트웍스)는 IoT 기반의 홈시큐리티 ‘NSOK 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홈시큐리티 서비스 ‘NSOK 홈’은 모기업 SK텔레콤의 IoT 사업 성장 기조에 따른 IoT 기반 홈시큐리티 상품으로, 출동 보안 및 CCTV와 같은 전통적인 홈시큐리티 기능과 더불어 무선 기술을 이용한 댁내 가전제어, 가스차단, 전력제어, 전등제어 등의 홈오토메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NSOK 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리모컨을 사용하는 선풍기, 에어컨, TV, 세터박스 등의 IR 가전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홈오토메이션 사용을 위한 별도의 추가 장비 구축 없이 집안의 IR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침입이 발생했을 때, 스마트폰 푸시 알림을 통해 실시간으로 침입을 통보하며, 감지 센서와 연동된 홈 CCTV가 센서 감지 방향으로 카메라를 회전시켜 침입상황을 녹화해 보여준다. 만약 NSOK 출동 약정 상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긴급 출동과 1천만 원 한도의 도난 보상도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도 집안 온도에 따라 무드등의 색깔이 변화하도록 해 아기방의 온도를 거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 CCTV를 통해 음성을 전달할 수 있어 집에 자녀를 혼자 남겨둔 맞벌이 부부 또는 노인 케어가 필요한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NSOK 관계자는 “NSOK는 전문 보안사업자가 제공할 수 있는 보안 완결성을 보장하면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매장에서는 지능형 CCTV ‘비디오 클라우드’ 서비스를, 가정에서는 ‘NSOK 홈’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곳에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