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00 (금)
RPA솔루션 전문기업 파워젠과 엘젠ICT의 AI 인공지능의 결합
상태바
RPA솔루션 전문기업 파워젠과 엘젠ICT의 AI 인공지능의 결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9.25 1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왼쪽부터 엘젠ICT 김남현 대표, (주)파워젠 이정규 대표 (협약식 후 기념촬영)
사진- (왼쪽부터) 엘젠ICT 김남현 대표, (주)파워젠 이정규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RPA 전문기업 ㈜파워젠(대표 이정규)과 음성기반 Chatbot 솔루션 전문 회사 ㈜엘젠 ICT(대표 김남현)는 차세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양사 AI 및 자동화 전문 기술을 집합하여 보다 나은 품질의 음성 기반 RPA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합의하고 9월 18일(금) 업무협약을 맺었다.

고객의 자동화 처리 대한 기대치가 날로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 신기술을 활용하면 외부 근무를 할 때나 경영자, 관리자가 직원에게 지시하여 정보를 얻어야 할 때 직접 인공지능 비서인 Chatbot에게 지시하여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모바일 환경에서 정보 처리 요청을 할 수 있다. 따라서 편리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해져 고객 만족도도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Covid 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이번 파워젠 MOU 체결은 양사의 비대면 기술을 한 단계 격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파워젠은 다양한 AI 솔루션이 통합되어 RPA와 연동할 수 있는 Digital Workforce Platform (API)을 제공하고 ㈜엘젠 ICT는 자연어인식엔진(NLP엔진), 음성 인식(STT), 음성 합성 시스템(TTS) 기술 및 챗봇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더욱 개선된 End-to-end 지능형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런 기술이 완성되면 각종 기반이 되는 시스템인 ERP, CRM, SCM, MES 및 콜센터와 더욱 쉽게 연동될 수 있다. 따라서 기존 RPA 기능에 종속되어 있던 서비스 보다 더 광범위하게 다양한 자동화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양사는 이러한 4차 산업의 발전 방향을 예측하고 필요한 AI기술과 전문 연구 인력에 집중하여 차세대에 요구되는 솔루션 개발 및 신규 서비스 발굴을 강화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주)파워젠 이정규 대표는 “4차산업 발전 방향을 예측하고, 지능형 RPA와 AI 챗봇의 결합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 개발과 전문적인 기술력 발굴에 힘쓰기로 하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