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50 (금)
구로 모커리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한방치료가 효과적!’
상태바
구로 모커리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한방치료가 효과적!’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0.26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구로구에 사는 김씨는 퇴근길에 자동차 접촉사고를 당했다. 단순한 접촉사고인지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김씨는 바로 집에 귀가하여 휴식을 취했는데 문제는 그 후로 며칠 뒤에 발생했다. 목과 허리 등에서 지속적인 통증이 느껴진 것인데 무엇이 문제였을까?
 
교통사고를 겪은 후 당장의 외상이나 이상이 없다고 한의원이나 병원을 찾지 않으면 교통사고 후유증이 찾아올 수 있다. 교통사고가 나면 물리적으로 몸이 과도한 충격을 받게 되고 인체의 여러 부분들이 서로 부딪치면서 속으로 멍이 들게 된다. 이때 발생한 근육, 인대 손상 및 두통, 어깨통증, 무릎통증, 근육통, 불면증, 심리적 불안감 등을 그 원인까지 치료해야 한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입원 집중치료를 받으면 좋지만 여건이 안된다면 교통사고한의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구로 모커리한의원 이건영 대표원장은 “교통사고 시에는 근육과 뼈, 관절의 충격과 타박상 등으로 어혈이 생기는데 이는 곧 통증과 후유증을 동반한다. 특히 외상없이 통증이 수반되거나 불안감, 불면증 등의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침, 약침, 추나, 물리치료 등 몸에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인 한방치료가 답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교통사고를 당하면 가장 많이 다치는 부위가 목 허리 부위이다. 목허리 통증은 목허리를 잘 치료하는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구로 모커리한의원은 전원 경희대 한의과 대학 출신으로 목허리 통증 치료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에 대해 꼼꼼하고 상세한 설명을 하기 때문에 환자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구로 모커리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한 근육과 인대의 손상 치료 및 어혈제거로 사고 후 흐트러진 전신의 균형을 잡아 몸을 정상화시키고 통증을 완화시켜 후유증까지 빠르게 해결해 준다. 지속적인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봉침과 약침, 추나요법(이완추나)이 도움된다. 침으로 척추 주위 긴장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준 뒤 봉침으로 손상된 인대의 염증을 없애고 주변 조직의 면역력을 높이는 치료를 진행한다. 이외에 경직된 허리 근육과 인대를 밀고 당기어 풀어주는 추나요법(이완추나)을 통하여 척추를 이완시켜준다.
 
한편 대부분 사람들이 자동차보험이 한의원에서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인식되어 찾는 것조차 못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한방치료도 교통사고 치료비 전액을 자동차보험으로 처리되니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수도권 5개 지점(강남, 강동, 수원, 구로, 성남)으로 이루어진 네트워크 병원으로 5개 지점 어디서든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다.(입원치료는 강남, 강동, 수원에서 가능하며 구로, 성남에서는 외래진료를 받을 수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