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0 (금)
서울한양학원 검정고시 응시생 다수 합격
상태바
서울한양학원 검정고시 응시생 다수 합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9.24 1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서울한양학원
사진 제공- 서울한양학원

지난 9월 11일 2020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가 발표되었다. 검정고시 전문 학원인 서울한양학원에서는 올해 다수의 검정고시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서울한양학원의 검정고시 응시생 평균 합격률은 81.36%로, 응시생 다섯 명 중 네 명꼴로 검정고시에 합격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단순히 합격여부를 따져보기에 앞서 응시생들의 성적도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하는 부분이다. 한양학원에서는 코로나19로 두 차례나 시험이 연기된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10명의 검정고시 만점자를 배출하였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검정고시 고득점자를 함께 배출하여 검정고시 전문학원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탄탄히 다지고 있다.

서울한양학원 관계자는 “올해는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유독 가혹한 해다. 특히 검정고시 시험과 입시를 동시에 준비해야만 하는 검정고시 응시생들의 입장에서는 타격이 더욱 심할 수 밖에 없다. 이럴 때 학생들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학원과 강사진의 역할이다. 한양학원의 집중적인 관리 시스템과 노하우가 있었기에 그만큼 좋은 결과가 있지 않았을까 한다”라고 검정고시 합격자 배출의 비결을 전했다. 

고졸검정고시의 경우 대학 진학을 위한 기본 조건이기 때문에 진로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 그 중요성이 크다. 특히 수시전형을 준비할 때 검정고시 성적의 중요성이 부각되는데, 고졸 검정고시 성적이 교과성적으로 환산되어 수시 지원에 활용되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등교와 수업이 원활하지 않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내신 성적을 얻기 어려웠다. 그로 인해 낮은 내신성적을 대체하기 위해 학교 대신 검정고시를 선택하는 학생들의 비율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검정고시가 단순히 졸업자격 취득을 위한 수단을 넘어서 또 하나의 입시전략으로 자리매김 했다고 볼 수 있다.

어제 9월 23일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진행되는 2021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을 맞아, 현재 서울한양학원에는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입시컨설팅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검정고시를 통한 입시를 생각하는 학생들에게는 일반 입시학원과는 달리 한양학원의 다년간 검정고시 입시 경험이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학원 홈페이지나 서울한양학원 4개 지점(신도림점, 왕십리점, 잠실점, 충무로점)에 전화하여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