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00 (금)
코엑스스타(COEXSTAR)-미 블록체인 금융서비스 전문기업 셀로(CELO), 전략적 MOU 체결
상태바
코엑스스타(COEXSTAR)-미 블록체인 금융서비스 전문기업 셀로(CELO), 전략적 MOU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9.26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기업인 아바글로벌이 운영하는 필리핀 가상화폐거래소 코엑스스타와 미국 블록체인 금융서비스 전문기업 셀로(CELO)재단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엑스스타는 미국 블록체인 금융서비스 전문기업 셀로가 주도하는 연합체인 ‘셀로 얼라이언스(Celo Alliance)’에 참여하기 위해 셀로재단과 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코엑스스타와 셀로재단은 아바글로벌이 운영하는 코엑스스타에 셀로재단이 운영하는 가상화폐와 스테이블 코인의 상장을 추진하며, 나아가 아바글로벌은 셀로재단이 주관하여 운영하는 글로벌 금융혁신 연합에 참여하여 현재 추진 중인 통합금융프로젝트 AF(ABA FINANCE)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협력 관계를 운용해 나갈 계획이다.

셀로 재단의 비영리 커뮤니티인 얼라이언스 포 프로스퍼리티(Alliance for Prosperity)는 전 세계의 금융서비스에서 소외된 사람들에게 가상화폐 기반의 쉽고 편리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커뮤니티 회원들은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인프라 개발, 기술 협력, 커뮤니티 확대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 생태계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엘라이언스에는 미국 IT 전문 벤처캐피탈 앤드리슨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한국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등 75개의 글로벌 기업이 셀로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고 있다.

아바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MOU로 필리핀의 금융서비스에서 소외된 국민들을 위한 통합금융 서비스인 AF 프로젝트의 완성을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셀로 연합과의 상호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적극적으로 디지털 자산의 활용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