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55 (금)
한국사이버진흥원, 미술심리상담사 등 자격증 온라인 인강 무료교육 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미술심리상담사 등 자격증 온라인 인강 무료교육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9.23 0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국사이버진흥원
사진 제공- 한국사이버진흥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 가입 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무료교육 강의를 청취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근 취업 열풍이 불면서 본인만의 커리어를 쌓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이나 재취업에 유리한 전문직종 자격증 취득 열풍도 크게 불고 있다. 이에 여성들이 한발 더 다가가고 있다. 취업에 대한 정보를 한국여성인력개발원과 한국사이버진흥에서 많이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 미술심리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4-4388)는 미술 활동을 통하여 감정 및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이용해 심리적 충격을 안겨주는 사건을 경험한 아동들이나 말로 자신의 어려움을 표현해내기 어려워하는 어른들에게 유용한 매개체가 되어 줄 수 있다. 또한 아이들, 어른의 문제행동지도 및 전의 발달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담당자로, 이론 위주와 풍부한 사례 연구의 전문적인 수업을 통해 미술치료사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이다. 

한편, 음악심리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5-002124)는 정신적 신체건강을 복원, 유지, 향상시키기 위해서, 음악을 통해 행동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켜 주는 교육이다. 교육과정을 한번 살펴보면, 노래 심리치료, 음악치료악기 등 이 모든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인강을 청취할 수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 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다고 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이론과 시험은 온라인)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