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5 (금)
한국국제학교 가상화 솔루션 ‘CA 앱로직’ 도입
상태바
한국국제학교 가상화 솔루션 ‘CA 앱로직’ 도입
  • 길민권
  • 승인 2011.11.24 0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전용 서버 기반 가상화 환경 구축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23일 한국국제학교(이사장 민선식 www.kis.or.kr)가 ‘CA 앱로직(CA AppLogic)’ 가상화 솔루션을 도입해 학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주영어도시에 개교한 첫 국제학교인 한국국제학교는 CA 앱로직이 제공하는 가상 전용 서버를 기반으로 가상화 환경을 구축하고 학내 프로그램을 설치 운영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CA 앱로직 솔루션은 멀티 서버 위에 가상화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한국국제학교의 서비스가 24시간365일 무장애 운영되도록 분산 실행 환경을 지원한다. 분산 실행 환경은 특정 서버에 물리적 장애가 발생할 경우 실행중인 서비스를 양호한 서버에 자동으로 이관 실행함으로써 무장애 서비스가 가능하다.    
 
한국국제학교 이진원 전산팀장은 “짧은 시간 안에 구축이 가능하고 안정적 기술 지원과 운영 환경을 제공해 CA 앱로직을 선택했다. 친숙한 사용자 그래픽 인터페이스 덕분에 브라우저를 사용해 간편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인프라를 정의하고 애플리케이션 및 서버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CA 앱로직은 그리드 컴퓨팅 기반의 가상화 플랫폼으로 서비스 운영에 대한 최적화 환경을 제공한다. 완벽한 자동화 기능으로 마이그레이션 및 확장성에 대해 염려할 필요가 없고 서비스 모니터링과 같은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CA 앱로직은 ‘호스트 리뷰 애뉴얼 웹 호스팅 어워드’에서 최고의 클라우드 솔루션 10선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어워드’에서는 최고의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름을 올렸다.
 
마이클 최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사장은 “CA 앱로직은 한국국제학교를 위한 완벽한 가상화 환경을 제공하고 운영 환경에 대한 모니터링도 함께 지원한다. 또한, 물리 서버의 장애로부터 학내 서비스를 분리시키고 시스템 자원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