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8:15 (수)
메가존 클라우드, AI 유니콘 그래프코어와 총판 계약 체결
상태바
메가존 클라우드, AI 유니콘 그래프코어와 총판 계약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9.14 1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 클라우드가 AI 프로세서 및 시스템 선도기업 그래프코어(Graphcore)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메가존 클라우드가 AI 프로세서 및 시스템 선도기업 그래프코어(Graphcore)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메가존 클라우드가 AI 프로세서 및 시스템 선도기업 그래프코어(Graphcore)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메가존 클라우드는 그래프코어가 독자 기술로 만든 AI 에 최적화된 연산 처리 장치, IPU를 국내 및 아시아 시장에 공급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국내 기업, 연구소, 교육 기관들이 그래프코어의 인공지능을 통한 맞춤형 기술의 장점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그래프코어의 2세대 IPU M2000 머신 기반 기술과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IPU M2000 머신은 1 페타플롭스의 인공지능(AI) 연산이 가능한 1U 블레이드 서버이며, 이 서버에는 그래프코어의 2세대 프로세서인 GC200 콜러서스 마크2 IPU가 4개 장착돼 있다.

기업들은 단일 IPU-M2000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으로부터 데이터센터 규모의 슈퍼컴퓨팅 환경까지 IPU-POD를 확장 구성할 수 있다. 대형 그래프코어 시스템은 인공신경망 모델을 병렬로 동작하는 수백, 수천개의 IPU에서 실행하거나 여러 사용자 또는 작업에 동적으로 자원을 할당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그래프코어의 칩 및 시스템 아키텍처는 희소성과 같은 머신 인테리전스 컴퓨팅의 근본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자연어 처리, 컴퓨터 비전, 추천 시스템 등에 사용되고 있는 최신 AI 모델에 최적화돼 있다.

그래프코어가 독자 기술로 만든 AI에 최적화된 연산 처리 장치, ‘지능형처리장치(Intelligence Processing Unit·IPU)’는 금융, 제약 및 의료 등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 GPU 성능을 뛰어넘는 성과를 내고 있다.

메가존 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그래프코어의 IPU는 AI 분야에서 많이 쓰이는 데이터 집중 연산과 그래프 연산의 성능 향에서 초점을 맞춰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근본적으로 개선한 반도체 기술이다”라며 “메가존 클라우드는 앞으로 그래프코어와 함께 머신 인텔리전스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아시아 기업 고객층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래프코어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Nigel Toon은 “Graphcore 시스템에 대한 아시아 거대 기술 기업들의 수요가 놀랄 만큼 크다”며 “메가존 클라우드와의 이번 총판 계약 체결로 그래프코어의 성장을 뒷받침해주는 훌륭하고 존경할 수 있는 파트너를 얻게 됐다. 기업들은 최고의 클라우드 MSP 메가존 클라우드를 통해 최고의 머신 인텔리전스 컴퓨팅을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메가존 클라우드는 향후 그래프코어 솔루션의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한 전문 리셀러 및 기술협력 파트너를 육성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