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6 02:05 (토)
VMware, 포레스터 리서치 ‘인프라 자동화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상태바
VMware, 포레스터 리서치 ‘인프라 자동화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9.14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ware(CEO 팻 겔싱어)가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2020년 3분기 인프라 자동화 플랫폼’ 보고서에서 인프라 자동화 플랫폼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VMware는 13개의 주요 인프라 자동화 플랫폼 공급업체를 분석 및 평가한 이 보고서에서 확장성, 탐색, 모델 생성 및 편집, 애플리케이션 인식, 오케스트레이션, 모니터링, 액세스 거버넌스 등 다수 평가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고객 레퍼런스를 통해 높은 확장성과 안정성은 물론, 우수한 고객 지원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특히 포레스터 리서치는 보고서에서 VMware의 통합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VMware vRealize Suite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자동화를 가속화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VMware vRealize Suite 제품군인 VMware vRealize Automation, VMware vRealize Orchestrator, VMware vRealize Operations, VMware vRealize Log Insight, VMware vRealize Suite Lifecycle Manager 등은 모두 온프레미스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오퍼링을 지원하며, 대규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케스트레이션과 모니터링, 트러블 슈팅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보고서는 VMware vRealize Suite가 온프레미스와 멀티 클라우드 상에서 다양한 인프라를 자동화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평가했다.

VMware vRealize Suite는 업계를 선도하는 자동화와 운영 기능을 결합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셀프 서비스 프로비저닝, 지속적인 운영 및 거버넌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VMware vRealize Suite의 전체적이고 강력하며, 현대적인 인프라 자동화 기능을 통해 IT팀의 민첩성과 생산성,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제이 싱(Ajay Singh) VMware 본사 수석 부사장은 “VMware가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의 인프라 자동화 플랫폼 부문 리더로 선정된 것은 고객이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개선하고 혁신해온 VMware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오늘날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현대적인 데브옵스와 쿠버네티스 인프라 자동화와 함께 셀프 서비스, 멀티 테넌시, 멀티 클라우드 자동화에 대한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엔드투엔드 인프라 자동화 솔루션의 이점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레스터 웨이브: 2020년 3분기 인프라 자동화 플랫폼’ 보고서는 26가지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주요 인프라 자동화 플랫폼 공급업체 13개를 분석해, 인프라 및 운영(I&O) 전문가가 적합한 업체를 선정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보고서 원문은 VMware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VMw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