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10 (금)
마크애니, GIS기반 시설물관리 솔루션 ’마크맵’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마크애니, GIS기반 시설물관리 솔루션 ’마크맵’ GS인증 1등급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9.14 15: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순 장부관리 수준의 시설물 관리에서 GIS기반으로 체계적인 시설물 관리 가능

마크애니(대표 최종욱)는 GIS기반 시설물 관리 솔루션 ‘마크맵(MarkMAP)’이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13조에 의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평가 기준을 적용해 소프트웨어 성능과 가치에 대해 공신력 있는 대외 기관이 인증하는 제도다. 이 인증을 획득하면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번 GS인증을 받은 마크애니의 마크맵은 GIS를 기반으로 CCTV, 가로등 등 지역 내 시설물 관리와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마크맵은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시설물 이동 시 이동동선 및 관련 히스토리를 관리할 수 있어 시설물의 중복이동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최소화한다. 또한 가로등 고장 등으로 민원이 접수되면 실시간으로 해당 위치에 장애표시를 띄워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한다.

여기에 시설물의 실시간 이동동선 추적이 가능해 활용성을 높였다. 이동이 가능한 시설물의 실시간 추적 및 영역이탈 알림 기능을 제공해 치매노인, 발달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실종 예방이나 성범죄자 무단 이탈 감시, 드론이나 로봇의 위치추적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관제 기능 고도화를 위한 솔루션 간 연계도 쉽다. 지능형 선별관제, CCTV영상반출, 자산관리 등 마크애니 제품군 연계는 물론 타사 제품과도 연동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한다. 가령 마크맵을 선별관제 시스템과 결합하면 관제를 원하는 물체의 움직임 추적과 동시에 해당 물체가 있는 위치의 CCTV영상까지 함께 볼 수 있어 집중 관제가 가능하다.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는 “그간 시설물 관리는 수량, 종류, 설치위치 등 단순 관리대장 형태로 실시간 장애대응과 체계적인 관리가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며 “또한 공공시설물에도 GPS, IoT기기 활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이에 걸맞는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