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15 (금)
이노룰스, 언택트 시대 이끌 ‘디지털 전환 핵심 SW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공략 나서
상태바
이노룰스, 언택트 시대 이끌 ‘디지털 전환 핵심 SW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공략 나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9.11 13: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노룰스
▲사진제공=이노룰스

이노룰스는 최근 말레이시아 인포커넥트(InfoConnect)와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 자사 디지털전환 핵심 SW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이에 앞서 이미 일본과 CIS(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tes, 구소련 독립국가 연방)국가들과도 일반기업과 금융기관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각종 SW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코로나 시대의 SW솔루션 수출 불황을 극복할 수 기회를 갖게 된 것으로 기대가 크다.

이노룰스는 그동안 국내 직원의 직접 파견을 통한 시장개척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현지 실정에 맞는 마케팅과 판매전략으로 해외시장 확대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이노룰스가 글로벌 제품에 공을 들이고 있는 제품은 국산 디지털 전환 핵심 SW솔루션인 DDM(Digital Decision Manager, 디지털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과 DPM(Digital Product Manager, 디지털 상품정보 관리 시스템)으로, 그동안 중요한 의사결정과 시대에 따라 급변하는 상품정보가 필요한 일반 대기업과 금융기관 경영에 없어서는 안될 핵심전략 제품으로 인정받아 왔다. 현재 이들 제품은 국내 관련 SW솔루션 분야에서 80%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정도로 명성을 구가하고 있다.

Digital Decision Manager(DDM)은 비즈니스룰을 쉽고 빠르게 작성해 회사 IT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으며 업무 담당자는 룰 통합관리도구를 이용해 업무규칙을 관리한다. DDM를 도입하면 많은 장점이 있다. 업무적으로 정책 반영 통합관리, 비즈니스 언어로 쉽게 직접 전산 반영, 업무 규칙의 프로그램에서 분리 등이 이뤄져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Digital Product Manager(DPM)는 업무시스템에 흩어져 관리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와 업무 규칙(Rule)을 통합관리하는 SW솔루션이다. 상품관리의 표준화, 상품 구성에 대한 부품화, 상품 정보와 업무 규칙의 통합 관리 기능으로, 전사적으로 보다 민첩하게 상품 정보를 업무 시스템에 반영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환경으로 바꾸어 주는 획기적인 플랫폼이다.

이노룰스는 현재 언택트 시대에 대응해 해외 거래선과 언택트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물론 DDM/DPM에 제품 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잠재 고객들의 수요를 자극할 수 있는 산업별 적용사례를 적극 발굴하는 한편 일반적인 기능에 오디오(Audio)와 영상(Visual) 콘텐츠를 추가해 해외 파트너사의 영업, 컨설턴트 등의 제품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SW솔루션 기능강화 작업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화에 동참하는 인포커넥트(InfoConnect)는 비즈니스 관리 및 통합 비즈니스 관리 SW솔루션을 개발 판매하는 말레이시아 IT기업으로서 94년에 설립되어 현재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지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면서 동남아시아 지역의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로서 명성을 구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