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10:00 (목)
워크데이,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에 워크데이 HCM 구축 진행
상태바
워크데이,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에 워크데이 HCM 구축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9.10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금융 이어 보험서비스 등 토스의 사업 확장에 맞춰 인사관리 및 디지털전환 추진

기업용 인사 및 재무 관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선도기업 워크데이는 지난 6월 비바리퍼블리카가 워크데이의 ‘워크데이 코어(Core)’ 솔루션과 평가 및 보상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비바리퍼블리카는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출발하여 지난 2015년 ‘토스 간편송금 서비스’를 출시하며 주목을 받았다. 2016년에는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앱’ 대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기준 가입자 1,7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간편금융 시대를 개척하는 선구자로 자리를 잡았다.

비바리퍼블리카가 도입하는 워크데이 솔루션은 인재관리에서부터 부서 및 팀간 협업에 이르기까지 비바리퍼블리카의 운영 효율 개선 전반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비바리퍼블리카의 모든 직원이 단일 HR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인력관리 업무의 효율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바리퍼블리카 관계자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직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사정책을 통해 모바일 금융시장에서 비즈니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워크데이 솔루션의 도입으로 향후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정책을 통해 직원과 회사가 모두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믿고 있다”고 말했다.

워크데이코리아 이상훈 지사장은 “효율적인 인사관리는 기업이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핵심 요소이며, 워크데이 HCM을 통해 비바리퍼블리카의 모든 팀들은 향후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것이다”라며 “워크데이는 신생 기술 기업들이 성장하고 세계적으로 성공하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디지털 혁신과 직원 역량 강화를 통해 비바리퍼블리카가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