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22 (화)
비대면 시대 유아동 교육 앱 '아이고고' 눈길 ,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
상태바
비대면 시대 유아동 교육 앱 '아이고고' 눈길 ,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
  • 우진영
  • 승인 2020.09.04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아이들랩(대표 박형준)이 유아동 맞춤형 수업 매칭 어플 ‘아이고고’를 출시했다. 아이들랩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의 도움을 받아 ‘아이고고’서비스를 론칭해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고고는 5~13세 유아동의 발달 상황과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고객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독서, 분야별 예술, 소프트웨어 코딩 등 2천여 개가 넘는 소규모의 가정방문 수업과 스튜디오 클래스를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아이들랩은 이번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으로 기존에 웹 기반으로만 운영되던 '아이고고' 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들랩 관계자는 " 지원 사업을 통해 자동으로 유저 간 소통이 가능한 모바일 채팅 시스템을 적용해 CS의 리소스를 타 업무에 분배했다. 보다 장기적인 기업성장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학부모는 아이고고 앱을 통해 약 700여 명의 분야별 선생님과 일대일 상담부터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또 원하는 강사의 경력을 보고 원하는 강의를 골라서 들을 수도 있다. 회사 측은 신체활동 강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아이들의 정서·감정 발달에 관한 강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형준 아이들랩 대표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일대일 상담 기반의 교육 매칭 앱인 아이고고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유아동 교육의 질과 학부모의 정보 접근성을 동시에 높이겠다"고 밝혔다.

아이들랩은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신규 이용자에 3,000원 적립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학부모들이 홈스쿨링 할 수 있는 키트 6종 '아이고고 선물 꾸러미'도 한정 판매한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들이 보다 나은 소셜임팩트를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며 “MG새마을금고는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어내는 사회적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사회 문제 해결 및 일자리 창출에 탁월한 사회적 경제기업을 육성하고자 운영 중인 지원사업이다. 2018년 지원 이래 총 25개의 사회적 경제기업을 발굴해 13억 원의 성장자금 및 개별 기업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