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20 (금)
클루커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익스퍼트 MSP’ 최고 등급 취득
상태바
클루커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익스퍼트 MSP’ 최고 등급 취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9.02 18: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화된 엔터프라이즈향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프레임 구축

클루커스(대표 홍성완)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익스퍼트 MSP’ 최고 등급을 취득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클루커스는 올해 초 엔터프라이즈 기업 특화 애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인 ‘클라우드 모더니제이션 로컬 팩토리’ 및 ‘애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서비스 공급자로 선정된 것에 이어, 기술 최고 등급으로 인정받는 ‘애저 익스퍼트 MSP’ 인증 취득까지 완료하면서 애저 기술 선도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증명했다. 애저를 중심으로 60명 이상의 엔지니어, 개발자 및 기술 컨설턴트들로 구성된 클루커스는 현재 150 개 이상의 기술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클루커스가 취득한 ‘애저 익스퍼트 MSP’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자(MSP)를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함으로써 초기 도입 계획 및 설계, 구현, 운영, 최적화 등 클라우드 전환의 시작부터 종료 단계에 이르기까지 최고 품질의 관리형 엔드 투 엔드 서비스 제공 역량을 보유한 가장 경쟁력 있는 파트너를 선별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전통적인 MSP가 인력 및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는 반면, ‘애저 익스퍼트 MSP’는 자동화 및 데브옵스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기 때문에 데브옵스/시스옵스 부분에서 클라우드 솔루션을 설계하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만이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취득 이후에도 MS의 지속적인 감사 및 평가에 의한 기준을 충족해야만 해당 등급에 대한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이처럼 ‘애저 익스퍼트 MSP’는 MS 파트너 기술 인증 프로그램 중 가장 엄격하고 취득하기 어려운 인증으로 액센츄어, 락스페이스 등 전 세계 75개사만이 ‘애저 익스퍼트 MSP’ 인증을 취득한 상태이다. 또한 클루커스의 고객이 될 경우 ‘애저 익스퍼트 MSP’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고객 지원 프로그램 및 펀딩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는 “최근 비대면 업무 수행 및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의 일환으로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는 만큼 클루커스는 ‘애저 익스퍼트 MSP’로서 애저 사용 고객의 클라우드 사용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덧붙여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증한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파트너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더욱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및 SMC 사업부문 장홍국 부문장은 “클루커스의 애저 익스퍼트 MSP 획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MSP 기업인 클루커스와 국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함께 이뤄나가는데 있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