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5 14:15 (토)
지란지교데이터, 온라인 학습 태만 방지 도구 '엑스키퍼' 학교 도입-문의 증가
상태바
지란지교데이터, 온라인 학습 태만 방지 도구 '엑스키퍼' 학교 도입-문의 증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9.01 18: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재확산, 수도권 유치원, 초중고 전면 원격수업 전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시행하면서, 지난 25일 수도권의 유치원, 초중고 등이 대면 수업을 온라인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 26일 기준으로는 전국의 6,840개 학교가 교문을 닫았다. 이에 따라 일선 학교에서 온라인 원격 수업에 방해가 되는 요소들을 제한할 수 있는 관리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지란지교데이터(대표 조원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늘면서 학교 차원에서 재학생 가정에 배포하기 위한 목적으로 PC&모바일 학업 태만 예방 도구 엑스키퍼의 구입과 문의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전교생 1,000여 명 이상을 위한 대량 라이선스 구매 문의 사례가 접수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온라인 개학에 맞춰 수업용 태블릿 설치 목적으로 구입하기도 했다. 지란지교데이터는 코로나 사태 이전부터 학교 시청각실(멀티미디어룸) PC에 설치하는 엑스키퍼 퍼블릭 버전도 학교에 판매하고 있었으나 가정에서 자녀가 쓰는 PC나 스마트폰 설치를 위해 학교에서 제품을 직접 구입해서 가정에 배포하는 경우는 처음이다. 또 5,000여 명의 원생을 보유한 대형학원에서도 엑스키퍼 대량 구매 문의를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온라인 원격 수업의 특성상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전자기기 이용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고 게임을 하거나 유해 콘텐츠에 노출될 수 있는 점과 각 가정에서 일률적으로 구입해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점들을 학교에서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 업체가 직장인 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복수 응답) 에 따르면 59.6%의 응답자가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자녀의 태도’가 걱정된다고 답했으며, 54.6%의 응답자는 ‘선생님의 학생들 수업태도 관리가 잘 이뤄질지’가 걱정이라고 답변했다.

한편 엑스키퍼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 기기 및 PC의 사용시간 설정, 유해사이트, 음란 동영상 등 유해물 자동 차단, 지정 프로그램 사용 차단 등의 기능과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 집중을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부모와 교사가 자녀 PC와 스마트폰을 기기별로 여러 명의 학생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사용 보고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란지교데이터 조원희 대표는 “올해 엑스키퍼 PC용 라이선스 매출이 지난해 1월~8월 매출액 대비 76%가 증가했다. 언택트 시대에 온라인 수업이 뉴노멀로 자리잡으면서 학생의 집중도 향상을 위한 PC 관리 프로그램이 필수가 됐다”라며 “부모님들이 걱정하던 유해 콘텐츠의 차단 및 게임 과몰입 예방, 밀접 자녀 케어가 힘든 맞벌이 가정에서 필요한 원격 관리가 가능해 제품이 꾸준히 판매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