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9 16:00 (화)
휴네시온, 망 연계 솔루션 'i-oneNet V3.0' CC인증 획득
상태바
휴네시온, 망 연계 솔루션 'i-oneNet V3.0' CC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5.10.19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검증필 암호화 모듈 버전 업그레이드로 보안성도 업그레이드
정보보안 전문업체 휴네시온(대표 정동섭)은 망간 자료전송(망 연계) 솔루션인 ‘i-oneNet V3.0’이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Common Criteria)인증 EAL3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CC인증을 획득한 'i-oneNet V3.0'은 분리된 망(보안영역과 비-보안영역) 간 사용자 PC의 자료 및 서버 스트림을 보안 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전송하는 솔루션으로, 사용자 PC의 자료 전송 통제를 수행하기 위한 자료전송 모드와 서버 스트림 통제를 수행하기 위한 스트림 연계 모드로 운영된다.
 
i-oneNet V3.0은 분리된 망(보안영역과 비-보안영역)의 전송 통제 서버 간 통신 시 일반적인 형태의 TCP/IP가 아닌 자체 구현한 전용프로토콜 HSPROTO를 사용하여 통신 보안을 강화하고, 국정원 검증필 암호화 모듈을 적용하여 전송되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분리된 망에 존재하는 사용자 PC의 자료 전송 시 악성코드 포함(CC인증 안티바이러스 제품 탑재) 및 무결성 여부를 검사하여 파일 전송 환경의 보안성을 확보하고, Web interface 방식과 사용자 PC에 소프트웨어 형태로 설치되어 자료 전송을 수행하는 전용 프로그램(Client) 자료 전송 방식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 외에도, i-oneNet V3.0은 프로토콜, IP, Port, 특정 확장자, 개인정보 포함 여부 등 데이터 전송이 가진 다양한 조건들에 대해 기업 관리자가 설정한 정책을 기반으로 모든 전송을 제어하며 승인/결재 프로세스를 통하여 내부 정보 유출을 강력하게 통제한다.
 
휴네시온은 지난 2003년 설립된 정보보안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이번에 CC인증을 획득한 i-oneNet V3.0을 비롯해 자체 개발한 시스템 접근제어 및 계정관리 솔루션(NGS V6.0)과 MDM 솔루션(MoBiCa V2.0) 등을 공공기관, 관공서, 대기업, 금융기관 등에 공급하며 네트워크 기반의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의 상승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