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20 (목)
이글루시큐리티, 이용균 전무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이용균 전무 대통령 표창 수상
  • 길민권
  • 승인 2011.11.22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산업발전유공 정부포상 수상
국내 보안 기술의 발전과 성장을 통한 SW산업 발전에 기여
융복합보안관리 전문기업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R&D 부문장 이용균 전무가 지식경제부가 수여하는 ‘소프트웨어산업발전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윤상직 지식경제부 차관을 비롯, 정?관계, 산업계 및 수상자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제12회 소프트웨어산업인의날 기념식’에서 ‘소프트웨어산업발전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이 거행되었고, 산업 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지식경제부장관상을 비롯,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과 기술대상의 수여가 진행되었다.
 
‘소프트웨어산업발전유공 정부포상’은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사기양양과 의욕고취를 위하여 뛰어난 기술 개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정책의 개발, 산업인력의 양성, 수출 증대 등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범국민적인 관심 유발과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위상을 고취하고, 소프트웨어산업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에 ‘보안’이라는 개념이 정립되기 전인 10여 년 전부터 이용균 전무는 ‘통합보안관리(ESM)’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자리잡고 도입이 확대되는 데에 꾸준히 기여해 오며, 이글루시큐리티가 보안관리 분야의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까지 R&D 부문을 이끌어 왔다. 언제나 한 발 앞선 시각으로 보안 관련 기술을 선도하며 개발에 주력하여 왔기에 국내 보안 분야와 시장의 성장과 발전뿐만 아니라, 이로 인한 소프트웨어산업 전반의 발전에도 기여해 왔던 점을 인정 받아 이번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용균 전무는 “보안은, 모든 개인과 전 산업 분야, 그리고 전 국가들에 걸쳐 이미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지만, 그에 비해 아직도 이를 대비하고 방지하려는 노력들은 미비한 것이 사실이다. 앞으로 더욱 첨예화, 고도화 될 해킹, 침해 시도들에 맞서 보안 시장의 확대와 인식 제고에 힘쓰며 국내 기업이 세계적인 보안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기술 개발에 매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용균 전무가 R&D 부문의 수장으로 있는 이글루시큐리티는 국내 통합보안관리 시장에서 10년 이상 1위를 지키고 있는 리딩 기업으로, 다양한 보안 관리 솔루션들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문적이고 고도화된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안관리/관제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보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사회와 국가를 막론한 보안 사고들이 발생하면서, 이글루시큐리티는 세계적인 융복합보안관리 전문 기업, “Global Total Safety Company”로 거듭나고자 해외 진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