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00 (화)
지니언스-에스지앤, 보안 솔루션 연동과 공동 마케팅 추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지니언스-에스지앤, 보안 솔루션 연동과 공동 마케팅 추진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8.26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비대면 근무환경에서 강력한 보안 체계 마련
이동석 지니언스 부사장(왼쪽)과 강현모 에스지앤 대표(오른쪽)가 언택트 환경 시대 정보보안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이동석 지니언스 부사장(왼쪽)과 강현모 에스지앤 대표(오른쪽)가 언택트 환경 시대 정보보안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언택트 환경의 보안 수준 진단 및 보안 체계 고도화 비즈니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원격-재택근무는 외부로부터 기업 내부의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특성상 사용자 인증, 네트워크 및 PC 등 단말의 보안 점검 포인트가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보안 전문가가 내부 네트워크를 집중 관리하는 방식보다 사용자 보안이 더욱 강조된다.

그동안 지니언스는 정보보안 수준 진단 및 평가 솔루션 ‘지니안 GPI’로 PC 및 노트북 사용자의 보안 수준에 대한 능동적이고 지속적인 보고-조치 체계를 제공했다. 기업 보안의식과 수준을 향상시켜 APT, 개인정보 유출사고 등 대규모 보안사고를 예방했다.

지니언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환경에서 통합된 강력한 보안 수준이 요구됨에 따라 에스지앤(대표 강현모)과 보안 솔루션 연동과 공동 마케팅 추진을 골자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니안 GPI’와 에스지앤의 ‘SecureGuard VPN’의 연동을 통해 단말의 보안성이 확보된 경우에만 기업내부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원격-비대면 근무환경을 위한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게 된다.

에스지앤의 ‘SecureGuard VPN’은 원격접속자가 내부 시스템으로 접속하기 위해 안전한 보안 경로를 제공해 주는 VPN 전용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이다. 보안 기능, 인증 기능, 관리 감시 기능과 함께 관리포인트 감소, 비용 절감, 높은 보안성이 강점이다.

양사는 원격 및 비대면 업무의 중요성이 커지는 기업 및 금융권의 콜센터를 1차 타깃으로 공동 영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공공기관 상담 센터 등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NAC와 EDR로의 확대 적용도 계획 중이다.

NAC와 EDR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각광 받고 있다. NAC를 통해 기업 내부 네트워크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패치와 필수 소프트웨어의 운영 등을 강제화하여 강력한 보안정책을 유지할 수 있다. EDR로는 백신을 뛰어넘는 단말보안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단말가시성은 재택근무시 보안을 보다 고도화 할 수 있으며 중요한 문서데이터의 생성 및 이동경로등을 파악하여 유출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다.

 에스지앤 강현모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원격 및 비대면 업무가 증가하면서 SSL-VPN은 안전한 사내망 접속을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잡았다“며 “SecureGuard VPN과 지니안GPI의 연동을 통해 재택근무자의 안전한 사내 네트워크 접속 뿐 아니라 접속 단말의 안전성까지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는 “디지털 전환 및 언택트 환경은 보안 점검 포인트를 증가시키고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보안을 요구 한다”며 “이번 에스지앤과의 협력을 통해 강력한 보안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사용자 입장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