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0 (금)
주니퍼 네트웍스, 클라우드 및 자동화 위한 유나이트 아키텍처 출시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클라우드 및 자동화 위한 유나이트 아키텍처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10.18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킹 및 단일화된 관리로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의 보안과 성능 향상
주니퍼 네트웍스는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및 브랜치 네트워크를 클라우드로 구축하기 위한 안전하고 단순화된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레퍼런스 아키텍처인 ‘주니퍼 네트웍스 유나이트 (Unite)’를 출시했다.
 
주니퍼의 최신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유나이트는 간편한 단일 네트워크 관리 플랫폼을 통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신속하게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에 민첩하고 안전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최근 많은 네트워크가 클라우드로 전환되는 추세에 있으며,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본 운영 모델로 삼고 있다. 이 때문에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바로 연결되는 진입지점인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한층 커지고 있다.
 
IT 분야 전문 리서치 업체 ‘가트너’의 대널리 영(Danellie Young) 리서치 애널리스트와 비얀 뭉크(Bjarne Munch) 수석 리서치 애널리스트는 “지능적이고 고도로 가상화된 애플리케이션 기반 비즈니스 및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 새로운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전략에 따라 네트워크에 대한 다양한 측면의 요구사항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주장한다.
 
주니퍼 유나이트 아키텍처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인프라 현대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구축 및 관리를 위해 요구되는 기본 구성요소를 제공한다. 유나이트 아키텍처는 메타패브릭 (MetaFabric™) 기반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와 동일한 스케일의 자동화 및 확장성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주니퍼 유나이트를 통해 고객은 네트워크 자원을 자동화해, 증가하는 비즈니스 니즈(needs)를 충족하고, 미래의 네트워크 니즈에 대비하는 한편, 현재의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한다.
 
엔터프라이즈 스위칭, 보안, 라우팅 제품 및 소프트웨어 기술과 OCF(Open Convergence Framework)를 통한 써드파티 솔루션으로 구성되는 주니퍼 네트웍스 유나이트는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를 구축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단순하고 안전하며 자동화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유나이트 아키텍처에는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Junos® Fusion Enterprise), 주노스 스페이스 네트워크 디렉터(Junos® Space Network Director)의 최신 기능, 주니퍼 네트웍스 EX9200 라인 프로그래머블 이더넷 스위치 최신 기능 등 다양한 혁신 기술들이 내장되어 있다.
 
한편, 주니퍼는 유나이트를 구성하는 최신 보안 솔루션도 발표했다. 금번 출시된 보안 솔루션은 새로운 주니퍼 네트웍스 스카이 어드밴스드 쓰렛 프리벤션(Sky Advanced Threat Prevention), 최신 모델의 주니퍼 네트웍스 SRX 시리즈 서비스 게이트웨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주노스 스페이스 시큐리티 디렉터(Junos® Space Security Director)등이다. 본 최신 보안 솔루션들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전반에서 다양한 위협을 방어하는데 필요한 확장성 및 자동화를 제공한다.
 
업계 유일의 소프트웨어 기반 스위칭 아키텍처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Junos Fusion Enterprise)로 단일화된 네트워크 구성 및 관리 가능: 802.1BR을 이용한 업계 표준 기반의 새로운 개방형 아키텍처로서, EX 시리즈 이더넷 스위치와 연동되어 분산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전체를 단일 네트워크처럼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Junos Fusion Enterprise)는 고객이 자사에 위치한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여러 계층의 네트워크 레이어들을 통합하여 하나의 단순하고 스마트하며 유연한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주노스 스페이스 네트워크 디렉터(Junos Space Network Director)를 통한 네트워크 중앙 제어 및 자동화 구현: 네트워크 디렉터를 추가해 고객은 하나 이상의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 패브릭 그룹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관리해, 분산된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대한 네트워크 제어 및 자동화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EX9200 프로그래머블 이더넷 스위치로 혁신적인 기능 향상을 통해 네트워크 성능 강화: EX9200은 주노스 퓨전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코어 어그리게이션 장비로서, 단순화된 엔터프라이즈 구축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새로운 모듈형 라인 카드는 다양한 인터페이스 연결을 비롯하여 확장된 구축 옵션을 제공한다.
 
오픈 컨버전스 프레임워크(Open Convergence Framework)로 고객의 선택권 보장: 주니퍼 네트웍스 오픈 컨버전스 프레임워크는 동급최강의 WLAN, UC(unified communications), 보안 기술들을 통합하여 기업 고객들의 인프라 요구에 맞는 검증되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니퍼는 에어로하이브네트웍스(Aerohive Networks), 아루바네트웍스(Aruba Networks), 루커스와이어리스(Ruckus Wireless)를 비롯한 주요 무선 벤더들과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니퍼 네트웍스 프로페셔널 서비스(Professional Services)팀은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요구사항에 맞춰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평가, 설계, 구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주니퍼 네트웍스 조나단 데이비슨(Jonathan Davidson) 개발 및 혁신 담당 총괄 부사장은 “주니퍼는 날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가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고객들이 직면하는 복잡한 네트워크 전반의 과제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 유나이트 아키텍처는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및 브랜치 환경의 현대화를 위한 기본 구성요소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단순하고 안전하며 자동화된 솔루션을 통해 클라우드의 이점을 백분 활용하고, IT를 단순한 비즈니스 필수 요소가 아닌 강력한 비즈니스 자산으로 전환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