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05 (화)
조울증-우울증 초기장애 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상태바
조울증-우울증 초기장애 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8.27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조울증과 우울증초기증상 등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완화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9가지 온라인강의를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 수강과 시험 응시가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을 포함한 누구나 시간적·장소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이번 무료강의 취지는 심리증상으로 힘들어하는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방법을 알아보던 이들을 위해 증상의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무료강의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도 증상을 예방하고 가족과 소중한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울증 극복방법에는 심리상담센터에 방문, 우울증테스트 통해 증상을 파악한 후 우울증상담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에 교육원에서는 긍정의 힘을 통해 조울증과 우울증 완화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뿐만 아니라 각종 심리증상의 치유를 돕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종류에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 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개인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상담 또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