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0 (금)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참여할 핀테크 기업 2차 모집
상태바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참여할 핀테크 기업 2차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8.24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정유신)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에 참여할 핀테크 기업을 2차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1차와 마찬가지로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 중 금융위원회 '금융회사의 핀테크 투자 등에 관한 가이드라인'에 따른 핀테크 기업으로 신청 기업의 기술성, 시장성 등 사업 타당성을 평가하여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대상기업에는 1년간 금융 클라우드 이용보조금을 지원하고 이관, 구축, 보안 등 각종 기술 컨설팅을 제공한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은 성장 유망한 소자본 핀테크 기업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개발하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IaaS, PaaS 등 기본 인프라를 제공하고 금융기관 연계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 특화 클라우드 지원 사업이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 핀테크 기업이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따른 부담을 줄이고 안전한 핀테크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여 국내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풍부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은 금융위원회 ‘금융혁신 가속화를 위한 핀테크 스케일업 추진전략'의 일환으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금융 IT 전문회사 코스콤이 서비스 운영을 맡는다. 자세한 내용은 핀테크 포털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사업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